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오싹오싹 편의점 -그림책이 참 좋아 97 (양장
저자 김영진
출판사 책읽는곰
출판일 2023-05-22
정가 14,000원
ISBN 9791158364083
수량
정신이 번쩍 나는 짜릿한 마법이 필요할 땐
오싹오싹 편의점으로 오세요!

민철이와 성주, 보영이가 사는 동네에는 아주아주 신기한 편의점이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여느 편의점과 다를 바 없지만, 가끔 아주 놀라운 일이 벌어지곤 하지요.
민철이는 미니몬빵을 사려고 편의점을 세 군데나 돌아다녔습니다. 단짝 친구 동준이랑 정우는 샀다는데, 민철이만 아직이거든요. 세 번이나 허탕을 치고 씁쓸하게 돌아가는 길, 미니몬빵을 들고 헤벌쭉해서 지나가는 아이가 눈에 들어옵니다. ‘잠깐, 저 편의점에서 미니몬빵을 파나 봐!“ 민철이는 후다닥 편의점으로 뛰어들어 가 보지만, 과연 제 차례가 돌아올까 싶습니다. 그때 기다리다 지친 꼬마가 잠시 한눈을 파는 게 아니겠어요. 민철이는 얼른 새치기를 해서 마지막 미니몬빵을 손에 넣습니다. 그런데 어렵사리 획득한(? 미니몬빵을 가방에 고이 모셔 두고 오란다를 입에 넣는 순간, ’오도독‘이 아니라 ’오도둑‘ 소리가 들리는 것입니다. 오도둑? 오, 도둑? 오, 도둑! 소리는 점점 커지며 민철이를 쫓아오는데…….

성주는 엄마가 새로 나온 게임 아이템을 안 사 주겠다고 하는 바람에 볼이 잔뜩 부어 있습니다. 그럼 돌아오는 생일에 기프트 카드를 사 달라고 했더니 그것도 안 된다고 합니다. 형아는 친구들에게 선물 받은 기프트 카프로 게임 아이템을 샀는데, 성주는 왜 안 된다는 건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그때 편의점 앞 현금 인출기에서 돈을 뽑던 아저씨가 전화를 받느라 만 원짜리 한 장을 흘리고 갑니다. 성주는 아저씨를 불러 보지만, 아저씨는 총총히 멀어질 뿐입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만 원을 어떻게 해 볼 마음은 꿈에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편의점에 들어가 카운터 앞에 걸린 기프트 카드를 보는 순간 마음이 달라지지요. 주운 돈 만 원을 건네고 기프트 카드를 받아서 편의점을 나서는 순간, 카드가 쑥쑥쑥 커지더니 성주를 꿀꺽 삼키는데…….

하굣길에 엄마랑 학원 앞에서 만나기로 한 날, 보영이는 시간이 남은 김에 편의점에 들러 왕꿈틀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