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내가 나를 사랑하기까지
저자 전이래
출판사 좋은땅
출판일 2024-02-13
정가 16,800원
ISBN 9791138827676
수량
1장 나는 누구인가?
2장 믿음이란 무엇인가?
3장 타인이란 무엇인가?
4장 세상이란 무엇인가?
5장 사랑이란 무엇인가?
스스로를 사랑하게 이끄는 다섯 가지의 지침!
나를 알고, 타인을 믿으며, 세상을 살아가기

자기 계발서의 홍수 시대에서 스스로에 대한 발전을 꿈꾸는 사회가 되었지만, 자신을 돌보고 사랑하는 법에 대해서는 무지해진 분위기가 만들어진 거 같기도 하다. ‘러브 마이 셀프’라는 슬로건이 위로라는 명목하에 유명해졌지만, 정작 ‘스스로를 사랑하는 법’에 대해 진지하게 묻기에는 힘든 것이 현실이다.

스스로를 사랑하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

《내가 나를 사랑하기까지》가 그 해답이 되어 줄 것이다. “나를 사랑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책 소개 중라고 물으며 시작하는 해당 책은 서로에게 쉽게 노출되는 만큼, 서로를 쉽게 재단해 버리는 사회에서 “나만을 날 믿고 사랑해 줘야만 한다”(책 소개 중는 믿음을 강조한다.

총 5장으로 구성된 해당 책은 나, 믿음, 타인, 세상, 사랑이라는 다섯 개의 큰 카테고리로 나누어 진행된다. 스스로에 대한 사랑과 이해를 담은 1장과 믿음이란 무엇인지 섬세히 해답을 찾아가는 2장, 그 믿음을 갖고 타인을 파악하는 법을 일러 주는 3장, 평화로움 이면에 있는 세상의 소음들을 살펴보는 4장, 마지막으로 해당 책을 관통하고 있는 큰 주제인 사랑을 파고드는 5장까지 다채롭게 수록되어 있다.

“사랑은 철학이다. 철학은 어렵고, 복잡하며 이해하기 힘들다. 우리가 사랑이란 명목하에 사랑을 한다고 하지만 대부분 그 사랑은 상처가 되는 경우가 많다. 사랑은 공부가 필요한 주제다. 사랑은 가벼운 것이 아닌 무거운 것이다.”(책 소개 중

어쩌면 ‘사랑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해답은 애초에 불가능한 것일지도 모른다. 위 인용구가 말하듯 사랑은 ‘정답이 있는 문제’가 아닌, ‘공부가 필요한 주제’이기 때문이다. 해답이라는 목적지에 도달하지 못해도 타인과 만나 세상과 부딪히며 나를 찾아가는 과정 자체가 삶이 아닐까. 《나를 사랑하기까지》는 그런 의미에서 삶 자체를 담은 자기 계발서라고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