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 기획의도
한자 학습은 우뇌와 좌뇌를 고루 발달시킵니다. 그래서 어렸을 때부터 한자 학습을 하면 두뇌가 고루 발달 한다고 해서 유아한자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우리말의 70% 이상이 한자어이?기 때문에 한자를 알면 국어능력은 물론 이해력이 향상되고, 중국어나 일본어 같은 한자문화권의 언어습득도 용이하기 때문에 한자교육에 대한 관심은 점차 높아질 전망입니다.
그렇다면 언제 어떻게 한자를 학습시키는 것이 좋을까요?
유아는 사물을 이미지나 그림, 문양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이미지 학습법이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한자의 뜻을...
● 기획의도
한자 학습은 우뇌와 좌뇌를 고루 발달시킵니다. 그래서 어렸을 때부터 한자 학습을 하면 두뇌가 고루 발달 한다고 해서 유아한자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우리말의 70% 이상이 한자어이기 때문에 한자를 알면 국어능력은 물론 이해력이 향상되고, 중국어나 일본어 같은 한자문화권의 언어습득도 용이하기 때문에 한자교육에 대한 관심은 점차 높아질 전망입니다.
그렇다면 언제 어떻게 한자를 학습시키는 것이 좋을까요?
유아는 사물을 이미지나 그림, 문양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이미지 학습법이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한자의 뜻을 담고 있는 그림과 문자를 연결시켜 학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은 퍼즐을 하면서 이미지로 한자를 익히고 상판과 하판을 연결시켜 유아가 반복해서 한자를 인식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특히 이미지를 쉽게 떠올릴 수 있게 상형한자 중심으로 50자를 뽑아 퍼즐로 구성하였으며, 벽그림은 9급 한자 50자를 수록했습니다.
-한자학습은 좌뇌와 우뇌를 고루 발달 시키기 때문에 어릴때 배울수록 좋습니다.
-우리말의 70% 이상이 한자어이기 때문에 한자를 학습하면 어휘력에 도움이 됩니다.
-한자문화권의 제 2 외국어를 쉽게 습득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유아가 이미지로만 그림을 보고 퍼즐을 맞춥니다.
-엄마와 함께 그림 속에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를 해보고 문자와 그림을 연결시킵니다.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