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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 (살아있는 캐릭터 표현을 위한 실전 스킬
저자 3D 토털 퍼블리싱
출판사 므큐
출판일 2024-02-29
정가 28,000원
ISBN 9791169839259
수량
행복하고 엉뚱한 괴물
숀 브라이언트 Shaun Bryant

선인장 침술사
도나 리 Donna Lee

테니스 치는 호랑이
에스터 콘세이차오 Ester Conceicao

응집력 있는 단체 캐릭터 만들기
제임스 A. 카스릴로 James A. Castillo

낚시하러 가요!
- 홀리 멩거트 Hollie Mengert

헤비메탈 밴드 디자인하기
에두아르두 비에이라 Eduardo Vieira

고전캐릭터 다시 디자인하기: 해적 선장
니콜라스 일릭 Nikolas Ilic

서로 연관된 캐릭터 개발하기
토니 레이나 Toni Reyna

표지 그림 제작 과정
아벨린 스토카트 Aveline Stokart

표지 그림 제작 과정
샘 나소르 Sam Nassour

응집력 있는 단체 캐릭터 만들기: 바다 괴물 범죄 조직
톰 반 리넨 Tom Van Rheenen

바짝 추격하기!
- 저스틴 로드리게스 Justin Rodrigues

사랑이 피어오르네요
누르 소피 Noor Sofi

사소한 세 가지 단어
라셸 조이 슬링어랜드 Rachelle Joy Slingerland

이야기 전달과 분위기
라켈 빌라누에바 Raquel Villanueva

저 깊은 바다로
미치 리우웨 Mitch Leeuwe

애니메이션 출연진 만들기
버트런드 토데스코 Bertrand Todesco

소녀에서 할머니로
후안 우세체 Juan Useche

화면 밖으로 폴짝
저스틴 런폴라 Justin Runfola

특색을 살려 동물 캐릭터 만들기: 기니피그와 늑대
멜라니 알투나 Melany Altuna
★ 살아있는 캐릭터 표현을 위한 실전 스킬 업!

처음 클라이언트의 의뢰를 받았을 때 떠오르는 아이디어부터, 대략적인 컨셉과 스케치, 소품과 악세서리 사용, 주인공과 주변 캐릭터와의 조화 등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만들 때 고려해야 하는 모든 상황에 대해 다룬다. 마인드맵이나 러프 스케치를 사용하는 방법, 기본적인 도형을 캐릭터의 체형으로 적용하는 방법, 비례와 자세 등 캐릭터의 동작이나 움직임에 따라 더불어 생각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서도 꼼꼼히 짚어간다. 실제 아이디어가 발전되는 과정을 생생한 그림으로 볼 수 있다. 완성되기 전의 그림들과 다양한 작가의 스타일을 맛보고 나에게 맞는 방법이 무엇인지 함께 비교하며 따라가 보자.

★ 다양한 상황과 배경에 녹아드는 캐릭터 서사 만들기

캐릭터의 나이와 역할, 현재 상황 등을 토대로 캐릭터에 어떤 서사를 부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기존에 있던 캐릭터에 어떻게 다른 변주를 주는지, 버릴 것과 채택할 것의 기준을 어떻게 정하는지, 하나의 세계관 안에서 각기 다른 캐릭터를 통일감 있게 만들어내는지, 한 사람이 나이가 들면서 어떤 식으로 변화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테니스 치는 호랑이, 낚시하는 곰, 여행하는 기니피그, 개구리 왕자와 같은 개성 있는 동물 캐릭터는 물론, 연애하는 젊은이들, 서커스단, 할아버지 밴드와 같은 괴짜 인물들을 소개한다. 또, 외계인이나 바다 괴물, 시간 여행자 같은 비현실적인 캐릭터에 대해서도 두루 다룬다. 배경 역시 우주선을 탄 미래에서부터 서부 개척시대까지를 아우르고, 산과 바다, 숲, 평야, 섬, 도시, 집 안 등 다양한 장소도 제시하고 있다.

★ 명암과 채색으로 한층 더 분위기 있는 일러스트

나만의 스케치를 시작하기 이전에 다양한 작가들의 그림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사랑스럽고 푸근한 캐릭터부터, 기괴하고 안쓰럽고, 호기심이 생기는 캐릭터까지,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일러스트를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는 사이 마음속에 살고 있었던 캐릭터 하나가 나에게 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