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의 글
작가의 말
들어가며
1장 오마하에 투자 거목의 싹이 움트다
2장 다시 오마하로
3장 그레이엄을 통해 가치 투자에 눈을 뜨다
4장 본 게임이 시작되다
5장 비상의 날개에 올라탄 조합원들
6장 사람들이 탐욕을 부릴 때 두려워하라
7장 버크셔는 우연? 운명?
8장 사람들이 두려워할 때 탐욕을 부려라
9장 따로 또 같이
10장 믿음은 배신하지 않는다
11장 신문왕으로 등극하다
12장 무소의 뿔처럼
13장 카펫 왕국의 작은 거인
14장 사냥꾼에 맞서는 믿음의 고릴라
15장 고독을 사랑하는 남자의 공과 사
16장 무분별함이 부른 참사
17장 효율적 시장의 신기루
18장 쉽고도 슬기로운 투자 생활
19장 부자 아버지의 기부 딜레마
20장 현금 공포증이 야기한 투자 실패?
21장 월스트리트 왕의 몰락을 불러온 나비효과
22장 오만이 불러온 나비효과 겸손으로 잠재우다
23장 버핏의 투자 전차는 멈추지 않는다
후기
주
전 세계의 버핏 마니아들이 극찬한 워런 버핏의 오리지널 평전 재출간!
수많은 아마존 독자들로부터 최고의 독자평점 별 다섯 개를 받은 워런 버핏 평전.
버핏을 연구하는 무수한 투자전문가들이 “이 책을 통해 버핏을 알게 되었고, 이 책을 통해 버핏에 빠져들었다.”고 할 만큼 워런 버핏 스토리의 고전이자 오리지널 텍스트로 꼽힌다.
이 책은 버크셔 해서웨이의 오랜 투자자이자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10년 넘게 금융 전문 기자로 활동한 로저 로웬스타인이 1991년 가을부터 버핏의 발자취를 추적한 기록물이다. 이 책에는 버핏이 지금껏 언론에 기고한 글은 물론이고 인간 워런 버핏의 생애 초기부터 현재까지를 세밀하게 마치 한 편의 영화처럼 흥미롭게 서술한다.
전설적인 투자 전문가가 아닌 햄버거 하나에 만족을 느끼고 가로수가 늘어선 간선 도로가의 중산층 주택에서 몇십 년째 살고 있는 소탈한 버핏. 뮤추얼펀드의 마법사 피터 린치가 버핏의 사무실을 보고는 무소유를 실천하는 사찰인 줄 알았다고 표현할 만큼 돈 쓰는 데는 관심도 없고 내성적인 버핏.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난했던 인물의 자수성가 스토리에 희열을 느끼면서도 서민적인 검소함에 경이를 느낀다. 그러나 그게 다가 아니다. 버핏이 과거부터 지금까지 세기의 영웅으로 회자되는 데에는 그의 내면에 자리한 인내심, 자제력, 합리적 분별력과 통찰력이 있다. 버핏의 일대기를 읽다 보면 버핏이라는 사람의 매력에 빠지는 한편, 삶을 살아가는 그의 신조와 태도를 통해 지혜로운 인생의 공식을 배우게 될 것이다.
버핏은 영웅이 아니라 희망이었고, 신화가 아니라 평범한 사람이었다.
투자 역사에 신기원을 세운 불세출의 거인이 탄생했다. 오마하의 현인, 투자 귀재 등 수많은 수식어가 따라붙는 워런 버핏이다. 그는 주식투자의 외길로만 천문학적인 자산을 일궈 20세기 최고 부자에 이름을 올렸다. 그뿐만 아니라 강산이 네 번이나 바뀌는 세월 동안 버핏은 주식시장의 수익률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엄청난 격차로 따돌렸다.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