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여우의 돋보기 (양장
저자 이선영
출판사 키큰도토리
출판일 2024-02-23
정가 15,000원
ISBN 9791192762210
수량
못난이 돋보기와 멋쟁이 돋보기

숲속 마을에 멋쟁이 여우가 살고 있었어요. 여우는 자기에게 어울리는 멋진 친구를 찾으려고 항상 돋보기를 들고 다녔어요. 하지만 만나는 친구들은 다 못난이들뿐이었지요.
원숭이는 얼굴이 납작하고 이빨도 누레서 냄새가 날 것 같았어요. 얼룩말은 몸 색깔이 촌스럽고 무늬가 미로찾기 같아 어지러웠어요. 코끼리는 너무 뚱뚱하고, 악어는 흉터투성이에 이빨이 너무 뾰족했어요. 고슴도치는 온몸이 가시투성이고, 미어캣은 생긴 것은 괜찮았지만 너무 부산해서 정신이 없었지요.
멋진 친구를 찾지 못해 화가 난 여우 앞에 무당벌레가 나타났어요. 여우는 작은 무당벌레를 무시하며 다투다가 돋보기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되었어요. 이런! 돋보기에 비친 자신의 모습은 정말 못난이였어요. 하지만 무당벌레는 돋보기의 다른 쪽으로 보면 멋진 모습이 보인다고 알려 주었지요. 여태까지 여우는 못난이 돋보기로만 친구들을 보았던 거예요. 돋보기의 다른 쪽으로 보는 법을 알게 된 여우는 멋쟁이 돋보기로 친구들을 보았어요. 그러자 원숭이는 재미있고, 얼룩말은 무늬가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코끼리는 코가 멋지고, 악어는 단단한 이빨로 큰 나무도 치울 수 있으며, 고슴도치 가시는 꽤 부드럽다는 것도 알았지요. 이제 여우에게는 돋보기가 필요 없어요. 이미 멋진 친구들이 곁에 있기 때문이에요.

세상를 바라보는 자신만의 돋보기

사람은 누구나 세상을 바라보는 자신만의 돋보기, 또는 안경이 있습니다. 그래서 똑같은 것을 보고도 누구는 좋은 것이라 하고, 누구는 나쁜 것이라고 하지요. 장점을 보는 멋쟁이 돋보기로 보면 장점이 보이고, 단점을 보는 못난이 돋보기로 보면 단점이 보이기 마련이에요. 마치 빨간색 안경을 쓰고 세상을 보면 모든 게 빨간색으로 보이고, 파란색 안경을 쓰고 세상을 보면 모든 게 파란색으로 보이는 것과 같습니다.
여우도 못난이 돋보기로만 친구들을 보다가 무당벌레를 통해 자신도 단점을 갖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멋쟁이 돋보기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