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고백 타이머 2 : 당신의 고백을 취소하시겠습니까?
저자 조규미
출판사 다산어린이
출판일 2024-02-26
정가 14,000원
ISBN 9791130650845
수량

프롤로그 ‥‥‥‥ 8
1. 고백에 성공할 확률 ‥‥‥‥ 10
2. 실수 ‥‥‥‥ 30
3. 두 명의 이진 ‥‥‥‥ 44
4. 어떤 고백이 진짜야? ‥‥‥‥ 66
5. 탈의실에서 ‥‥‥‥ 87
6. 타이머를 돌리다 ‥‥‥‥ 103
7. 지켜 주고 싶어 ‥‥‥‥ 123
8. 여름밤 캠프 ‥‥‥‥ 140
에필로그 ‥‥‥‥ 165

작가의 말 ‥‥‥‥ 170
실수할 때도 많지만 실수를 딛고 다시 일어나는
지금 바로 이 시대 아이들의 성장담

자신도 깜짝 놀랄 만큼 황당한 실수를 하고, 그 실수를 돌이키기 위해 고백 타이머를 사용하고, 또다시 펼쳐진 반복된 시간을 자신을 비롯한 모두에게 좀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노력하는 백호. 백호의 모습 속에는 실수할 때도 많지만, 실수를 딛고 다시 일어나는 지금 바로 이 시대 아이들의 성장담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동화 속에서만 허용되는 고백 타이머라는 신비로운 장치를 이용하긴 하지만, 그 속에서 고민하고 행동하는 백호의 모습은 결코 가볍지 않다. 여자 친구를 사귈 생각에 들떠서 신중하지 못했던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기도 하고, 자신 때문에 화가 나고 슬픔에 빠진 김이진과 이진의 마음을 살피기도 한다. 너무 가까이 있어 몰랐던 단짝 민재의 숨겨진 마음을 알게 되기도 하고, 예전에 자신이 했던 사소한 행동 하나에 누군가는 감동을 받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깨닫기도 한다. 모두에게 지탄받을 만한 큰 실수를 저지르긴 했지만, 그 실수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실수를 통해 자신과 타인을 헤아리는 넓은 마음을 획득한 것이다. 그리고 백호는 실수를 하기 이전보다 한 뼘만큼 더 성장한다.

한 학년 한 학년 올라갈 때마다 아이들은 키가 자라고 마음이 자란다. 동성 친구뿐만 아니라 이성 친구에 대한 관심도 생긴다. 학교에서 벌어지는 일들뿐 아니라 학교 담장 너머 일어나는 일들에도 고개를 기웃거린다. 아이들의 세상은 시시각각 커다래진다. 그렇다고 모든 일들을 완벽하게 해내지는 못한다. 아니, 오히려 완벽하면 더 이상하다. 아이들은 실수하고 넘어지고 속상해한다. 그래도 마침내는 웃는 법을 찾아낸다.

백호가 실수하고 실수를 딛고 일어서는 이번 이야기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실수하고 실수를 딛고 일어서는 것들을 좀 더 넉넉한 마음으로 수용했으면 하는 마음을 담는다. 《고백 타이머》 두 번째 이야기에는 이런 아이들의 사랑스럽고 예쁜 성장담을 한껏 그려 냈다.

사전 평가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