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FACE 3
CHAPTER 1 엑셀 기초 13
1.1 엑셀에서 가능한 것 14
1.1.1 워크시트에서 표 작성 15
1.1.2 계산식과 함수로 데이터 계산 15
1.1.3 데이터베이스 기능으로 데이터 분석 15
1.1.4 표의 데이터로 차트 작성 16
1.2 엑셀 2016 기능 16
1.2.1 리본 메뉴 17
1.2.2 엑셀의 기본 기능이 정리된 [파일] 탭 17
1.2.3 워크시트 18
1.2.4 빠른 분석 18
1.2.5 사진과 그림 이용 18
1.2.6 다양한 데이터 분석기능 19
1.3 데이터 입력과 수정 19
1.3.1 데이터 입력 20
1.3.2 문자 입력 21
1.3.3 날짜 입력 22
1.3.4 데이터 덧쓰기 23
1.3.5 수식 입력줄에서 데이터 수정 24
1.4 자동 채우기 25
1.4.1 결합형 연속 데이터 25
1.4.2 숫자 연속 데이터 26
1.4.3 채우기 옵션 27
1.4.4 사용자 지정 목록 29
연습문제 31
CHAPTER 2 데이터 편집 33
2.1 데이터 복사 34
2.1.1 “복사”단추와 “붙여넣기”단추 35
2.1.2 “붙여넣기”단추 분류표 36
2.1.3 대화상자 붙여넣기 형식 37
2.1.4 붙여넣기 연산 39
2.1.5 행과 열 교체 복사 40
2.2 데이터 이동 41
2.2.1 셀 이동 42
2.2.2 행과 열 이동 43
2.3 셀 및 행(열 삽입과 삭제 44
2.3.1 셀 삽입 45
2.3.2 셀 삭제 46
2.3.3 행(열 삽입 47
2.3.4 행(열 삭제 49
2.3.5 셀 및 행(열삽입 후 서식 변경 50
2.4 데이터 찾기와 바꾸기 51
2.4.1 데이터 하나씩 찾기 52
2.4.2 데이터 모두 찾기 53
2.4.3 검색한 데이터 바꾸기 54
2.4.4 셀에 설정한 서식 검색하기 55
2.4.5 임의의 문자를 포함한 데이터 찾기 56
2.4.6 다수의 문자를 포함한 데이터 찾기 57
연습문제 59
CHA
엑셀에서 가능한 것
요약
엑셀은 대표적인 표 계산 소프트웨어이다. 엑셀에서는 숫자, 문자 그리고 계산식 등을 입력해서 표를 작성할 수 있으며, 그 표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계산 혹은 분석하거나 차트 작성이 가능하다.
표 작성
데이터 계산 - 수식과 함수로부터 데이터를 계산한다.
데이터베이스 이용 - 데이터 정렬과 추출 등의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이용 한다.
차트 작성 - 데이터를 차트화해서 수량과 분포 등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