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제1부 브랜드 포지셔닝의 이해
제1장 행동경제학에 기초한 포지셔닝 개념의 분석
1 서론
2 경쟁자 중심적 시각과 행동경제학
3 유사성/전형성 효과와 포지셔닝
4 프로스펙트 이론 그리고 다속성 태도모형과 포지셔닝
5 행동경제학에 기초한 포지셔닝 관련 시사점 정리
6 결론 및 한계점
제2장 프로스펙트 이론과 속성별 제거모형을 중심으로 한 행동경제학의 이해
1 서론
2 Bernoulli와 Simon의 효용함수
3 위험추구 행동과 프로스펙트 이론
4 프레이밍과 프로스펙트 이론의 응용
5 맥락효과와 속성별 제거모형
6 결론: 맥락효과와 행동적 의사결정이론
제3장 다속성 선호도 모형에 기초한 브랜드 포지셔닝의 이해
1 서론
2 다속성 선호도 모형과 동일선호도 직선
3 다속성 선호도 모형에 기초한 시장세분화의 이해
4 포지셔닝의 원리
5 시사점 및 결론
제2부 마케팅 전략과 기업 성과
제4장 가격탄력성과 생산비용에 기초한 대량 마케팅과 표적시장 마케팅의 비교 분석
1 서론
2 가격탄력성과 기업 이윤
3 가격탄력성과 생산비용, 그리고 시장세분화 전략
4 공헌이익에 의한 가격 결정법
5 결론
제5장 지배확률과 생존확률이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에 미치는 영향
1 서론
2 확률적 효용극대화 모형과 다속성 선호도 모형, 그리고 지배확률
3. 지배확률, 생존확률, 그리고 선택확률
4. 생존확률이 경쟁 대안들의 점유율 분포에 미치는 영향
5. 마케팅 시사점
6. 결론 및 한계점
제6장 기업의 마케팅 역량 분석에 기초한 주식투자법
1. 서론
2. 문헌고찰
3. 마케팅적 관점에서 접근한 주식투자법
4. 결론
부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