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100명의 1인 기업가를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
저자 최은희
출판사 나비의활주로
출판일 2023-04-24
정가 18,000원
ISBN 9791190865968
수량
004 프롤로그
010 추천사
014 수강생 추천사

PART 1 열심히 일만 해 온 당신이 놓쳤던 퍼스널 브랜딩의 기회
026 출근하지 않고, 집에서 월 1,000만 원 번다
033 전업주부를 BMW 타는 인플루언서로 만든 비결
038 평범한 사람들이 온라인상의 기회를 만나면 생기는 일
047 퍼스널 브랜딩을 시작하고 찾아온 놀라온 변화 5가지
056 비즈니스의 폭발적 성장을 만드는 SNS 퍼스널 브랜딩 5단계
060 [사례 1] 저는 너무나 평범한데 퍼스널 브랜딩이 가능할까요? : 20년 워킹맘에서 라이프 코치 롤모델로

PART 2미친 자신감을 만드는 브랜드 콘셉트 도출 공식
064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았던 자기 탐색 비법
075 세상에 나를 알리는 하나의 단어, 브랜드 콘셉트 도출 공식
083 강력한 영감을 주는 실전 브랜드 콘셉트 노하우
088 세상의 모든 직업, 유형별 브랜드 콘셉트 사례
095 [사례 2] 온라인에서 나를 알리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독립이 두려웠던 초보 강사에서 온라인에 검색되는 인기 강사로

PART 3 사람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는 마케팅 비밀병기 브랜드 스토리 최강 전략 수립법
100 사람들의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브랜드 스토리
104 마케팅 전쟁의 강력한 비밀병기, 브랜드 스토리 만드는 방법
110 성공을 빠르게 당기는, 브랜드 전략 및 실행 리스트 작성법
116 엄마들의 꿈을 돕는 ‘드림 메신저’의 브랜드 스토리 전략 사례
122 매일의 브랜드 스토리를 SNS에 담는 방법
127 [사례 3]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는 싶은데 용기가 나지 않아요 : 책의 저자에서, 대한민국 엄마들을 작가로 만드는 책쓰기 코치로

PART 4 24시간 나 대신 열심히 일하게 만드는 브랜드 콘텐츠 기획 비법
132 브랜드 콘텐츠가 나 대신 일한다고?
139 돈이 저절로 들어오는 브랜드 콘텐츠 4가지 유형
157 상위 1%도 모르는 온라인에 검색되는 ‘나
“나는 브랜드가 되고, 100명의 브랜드를 만들었다!”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 있는 ‘무한경쟁’의 시대다. 특히 SNS가 마케팅의 새로운 동력이 되면서 소규모 기업, 1인 기업을 운영하는 이들에게는 더 많은, 더 큰 기회가 열리게 되었다. 하지만 그만큼 경쟁도 더욱 치열해졌기에 새로이 사업에 나서려는 이들에게는 여전히 고민이 많다.

책 『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은 1인사업을 시작했거나 준비 중에 있지만, 효율적인 마케팅 방안을 찾지 못해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의 목표는 단 한 가지, 바로 ‘SNS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수익적 성과를 만드는 비법’을 전하는 것이다. 16년의 기업 온라인 마케터 경력과 4년간 사람들의 퍼스널 브랜딩을 도와 온 ‘공감마케터’의 경험을 토대로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의 비법’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책은 다음과 같은 5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1. 모든 것의 시작은 나로부터 <자기 탐색 기법>
2. 미친 자신감을 만드는 <브랜드 콘셉트 도출 공식>
3. 사람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는 <브랜드 스토리 전략 수립법>
4. 24시간 나 대신 열심히 일하게 만드는 <브랜드 콘텐츠 기획 비법>
5. 딱 한 번 배워 평생 써먹는 <브랜드 SNS 전략 채널 운영 노하우>
각각의 항목에서 볼 수 있듯, 실전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저자의 풍부한 성공 경험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하나씩 풀어나간다. 고가의 과정에서만 제공되었던 ‘SNS 퍼스널 브랜딩 미션 노트’를 부록으로 수록하여 이 책만의 특별함을 더하였다.
열심히 한다고만 해서 누구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치밀한 전략과 그에 걸맞은 실행력이 필요한 시대다. 이 책이 막 사업의 세계에 발을 디딘 이들에게 명확한 이정표이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기를 기대해 본다.

추천사

“평범한 사람을 비범하게 만드는 비결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을 던진다면 단연코 “정체성”의 차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