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미있게 경험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 내 공간 꾸미기
아름답고 편리한 공간
마음이 안정되고 학업 능률이 오르는 공간
나에게 딱 맞는 공간을 만들어 보자!
인테리어 디자인?
이 책에는 한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자신의 복층을 리모델링하는 과정이 담겨 있습니다. 리모델링을 왜 하게 되었는지, 계획을 어떻게 세웠는지, 재료를 어떻게 선택하고 가구를 어떻게 배치했는지, 왜 그렇게 했는지, 어떻게 실행했는지 등을 여러 그림과 자료를 통하여 보여 줍니다. 독자는 책을 읽어 나가면서 인테리어 디자인이라는 전문 영역을 보다 쉽게, 재미있게 접할 수 있습니다.
누가 이 책을 읽으면 좋을까요?
일단 ‘인테리어 디자이너’라는 직업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이야기 속에 평면도, 색채 배합, 조명이나 가구 배치, 건축 스타일, 무드 보드 등 전문 지식이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관심은 있지만 잘 몰랐던 것들, 궁금했던 점을 해소해 주는 ‘인테리어 디자인 입문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인테리어 디자인에 큰 관심이 없었더라도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즐겁게 살아가고 싶은 마음은 누구든 똑같이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공간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이 무엇인지, 좋은 공간이란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합니다. 그러면서 ‘우리가 머무는 공간’에 대하여 돌아보게 한다는 점이 이 책의 특징입니다.
공간을 살피는 일, 어떤 효과가 있나요?
좋은 공간은 아름답고 편리하며, 편안한 휴식과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어떤 공간에 머무느냐는 우리의 생각과 마음, 태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좋은 공간에 있을 때 우리는 한층 더 여유롭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자신의 공간에는 자신이 어떤 사람이고 어떤 생활을 하는지가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그래서 나의 공간을 살피는 일은 곧, 나의 생활과 습관을 전반적으로 점검하는 일이 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사용자에게 가장 잘 맞는 환경을 설계하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