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분홍 괴물 - 웅진 우리그림책 (양장
저자 고혜진
출판사 웅진주니어
출판일 2023-08-25
정가 15,000원
ISBN 9788901274256
수량
무시무시한 분홍 괴물이 나타났대!
울창하고 평화로운 숲에 올망졸망 귀여운 연두 벌레들이 살고 있다. 맑은 물과 따뜻한 햇살, 풍족한 먹이까지, 연두 벌레들은 뭐 하나 부족한 게 없었다. 여유롭게 햇볕을 쬐고 있던 어느 날, 허풍쟁이 4호가 허겁지겁 오더니 이상한 말을 한다.
“큰일 났어! 분홍 괴물이 연두 벌레를 잡아갔대!”
벌레들은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허풍쟁이의 말을 흘려듣지만, 분홍 괴물에 대한 소문은 날개를 단 듯 퍼지기 시작한다. 크고 뾰족한 집게를 가지고 벌레들만 쏙쏙 잡아간다는 둥, 엄청 날카롭고 긴 손으로 연두 벌레들을 실에 꿰어 먹는다는 둥, 분홍 괴물의 커다란 이빨 사이에 연두 벌레들이 끼어 있었다는 둥. 소문만 무성할 뿐 분홍 괴물을 직접 본 벌레는 없었지만, 숲에 이상한 일들이 하나씩 일어나면서 벌레들은 점점 두려움을 느끼기 시작하는데……. 과연 분홍 괴물에 대한 소문은 사실일까?

온몸이 쭈뼛쭈뼛! 재난 영화를 방불케 하는 연두 벌레들의 탈출기
미지의 존재에 대한 두려움은 여러 입과 귀를 거칠수록 더 자극적으로 증폭된다. 평화롭게 살던 연두 벌레들에게 갑자기 등장한 분홍 괴물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무시무시한 악당이 되어 버리고, 분홍 괴물을 피해 안전한 곳으로 대피한 줄 알았던 연두 벌레들은 지진과 번개, 우박과 홍수 등 난생처음 맞닥뜨린 천재지변으로 더 큰 시련에 처하게 된다. 박진감 넘치는 이 연두 벌레들의 탈출기는 한 편의 재난 영화를 연상케 할 정도로 손에 땀을 쥐게 한다. 겨우 목숨을 구하고 한숨을 돌리려던 찰나, 마침내 분홍 괴물이 그 모습을 드러내는데……. 분홍 괴물을 둘러싼 대반전은 예상을 뛰어넘는 짜릿한 재미를 선사한다.
『분홍 괴물』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단연 색감이다. 작가는 보색인 연두색과 분홍색을 활용하여 연두 벌레와 분홍 괴물의 대립 관계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연두색과 분홍색은 형광에 가까운 원색으로, 배경은 채도와 명도를 낮춘 차분한 색감으로 채색하여, 모든 장면에서 등장 인물에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