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1 대인관계를 위한 서비스 스킬
Chapter 1 글로벌시대의 서비스 이해
Chapter 2 글로벌시대의 고객과 서비스맨 이해
Chapter 3 글로벌시대의 고객만족 이해
PART2 글로벌시대의 대인관계 & 팀워크 스킬
Chapter 4 글로벌시대의 대인관계 이해
Chapter 5 글로벌시대의 팀워크 이해
PART3 글로벌시대의 리더십 & 갈등관리 스킬
Chapter 6 글로벌시대의 리더십 이해
Chapter 7 글로벌시대의 갈등관리 이해
PART4 글로벌시대의 협상 & 고객서비스 스킬
Chapter 8 글로벌시대의 협상 이해
Chapter 9 글로벌시대의 고객서비스 이해
PART5 환대산업의 선구자
Chapter 10 환대산업의 선구자 이해
본 교재는 다양한 연구논문, 여러 환대산업 관련 서적, 특히 한국산업인력공단, NCS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매뉴얼은 물론, 오랜 현장 경험자분들의 고견과 교수님들의 조언 등을 참조해서 가능한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기술하였다.
교재의 내용은 서비스 스킬, 고객과 서비스맨, 문제해결스킬, 대인관계스킬, 환대산업의 선구자 등으로, 5개의 Part와 10개의 장으로 구성하여 직업현장에서 실제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수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