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별 - 보랏빛소 그림동화 17 (양장본
저자 다니엘 쇼도르스트
출판사 보랏빛소어린이
출판일 2024-03-10
정가 15,000원
ISBN 9791193010488
수량
★반짝반짝 빛나는 개정판 출간★

별을 무럭무럭 자라게 도와주는
강아지와 여우의 ‘칭찬 프로젝트’!

보랏빛소 그림동화 17번째 시리즈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별》이 개정판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밤하늘을 바라보다 생긴 작은 궁금증에서 시작되는 그림동화입니다. 고요한 밤, 강아지와 여우는 빛나는 별들을 바라보다가 문득 궁금해집니다. ‘별들의 크기가 각각 다른 이유가 무엇일까?’ 그건 바로 별들이 칭찬을 먹고 자라기 때문이라고 서로 얘기하지요. 강아지와 여우는 하늘에서 가장 크고 빛나는 별 하나를 골라서, 자신들이 아는 가장 좋은 생각과 예쁜 말로 별을 자꾸자꾸 칭찬해 줍니다. 강아지와 여우에게 고운 생각과 말을 잔뜩 선물 받은 별은 예상대로 무럭무럭 자라납니다. 그런데 그때, 별이 갑자기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게 아니겠어요? 별은 왜 떨어진 걸까요? 강아지와 여우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멀리 빛나는 별 하나에도 관심과 배려를 쏟는 강아지와 여우의 모습은, 누군가를 칭찬한다는 것이 얼마나 대단하고 큰 힘을 지닌 일인지 새록새록 깨닫게 합니다. 어두운 밤을 환히 비추는 별빛처럼, 내 주변의 누군가에게 한마디 좋은 말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도록 북돋아 주는 책이랍니다.

한마디 칭찬의 말이
가장 아름다운 별을 만들어요!

강아지와 여우는 생각하고 또 생각합니다. “별들도 우리처럼 뭘 먹을까?” “별이 먹는 건 아마 다른 걸 거야. 네가 별을 바라보면서 좋은 생각을 하면, 별이 자라는 거지.” 우리가 좋은 말을 들으면 자라나는 기분이 들듯이, 별들도 좋은 생각과 말을 듣고 커다란 별로 자라난다는 사랑스러운 생각. 이 생각을 강아지와 여우는 곧장 실천에 옮깁니다. “별아, 너 참 아름답구나!”, “오늘따라 반짝이는 게 무척 예쁘구나!” 하는 기분 좋은 생각을 별에게 계속 전해주지요. 별은 무럭무럭 자라납니다. 강아지와 여우를 비롯해 숲속 동물들도 나무에 옹기종기 붙어서 점점 더 환히 빛나는 별을 구경했죠.
그런데 그때, 별이 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