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밌어서 읽다 보면 상식이 쑥쑥! 상식이 자라나면 생각이 무럭무럭!
* 어린이 문해력 향상을 위한 지식교양시리즈
* 읽기 능력은 물론, 문해력과 교과학습효과, 사고력까지 한 번에!
* 30년간 누적판매 2억부에 달하는 [좋은 생각]에서 만든 어린이 교양책!
* 어린이들이 지식의 씨앗을 뿌리고 생각의 열매를 맺을 수 있는 책
우리 아이들에게는 재미난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궁금한 것, 신기한 것투성이죠. 아이들의 궁금증은 지식의 씨앗이 되고 이 씨앗은 생각의 열매를 맺습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박학다식 이야기> 시리즈는 우리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지식의 씨앗을 뿌릴 수 있도록 과학, 사회, 역사 세 분야의 시리즈로 구성되었습니다. 권별 각 25개의 주제를 담아 과학, 사회, 역사 지식이 한쪽으로 편중되지 않고 넓고 깊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 책은 읽기, 탐구하기, 생각하기를 반복하면서 아이들의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이들은 다양한 정보를 받아들이고, 연관된 것을 탐구하며 생각해 보면서 ‘배움’을 견고하게 쌓아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더 나아가 자신만의 세계를 이루어 나갈 수 있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에게 딱 맞는 3가지 코너 “읽기의 힘”, “탐구의 힘”, “생각의 힘”의 코너는 자연스러운 연계 구성을 통해 읽기를 통한 배경지식과 교과 학습은 물론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줄 수 있도록 확장 지식까지 담아내었습니다.
지식의 씨앗을 뿌려주는 “읽기의 힘”
“달의 땅에도 주인이 있을까?” “바닷물이 파랗게 보이는 까닭은 무엇일까?”와 같은 과학적 호기심이 가득한 질문부터 “지리학적으로 가치가 있는 ”화산섬 울릉도“”에 얽힌 이야기, 역사적으로 알아야 할 한국 전쟁 6.25” 등 초등 교과과정에서 다루는 정보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깨알 상식과 깊고 넓은 배경지식이 풍부하게 한데 어우러져 읽기는 재미를 알려줍니다.
교과 학습도 놓치지 않는 “탐구의 힘”
[읽기의 힘]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