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어르신 인지능력 쑥쑥 즐거운 색칠하기 : 시니어 두뇌 트레이닝 컬러링북
저자 치매예방교육회
출판사 이가출판사
출판일 2024-03-20
정가 15,000원
ISBN 9788975471315
수량

바람개비 / 카메라 / 열기구
스포츠 / 사탕 / 꽃화분
채소 / 케이크 / 새장
서커스 / 우체통 / 풍차
나비 / 양초 / 우산
악기 / 패스트푸드 / 생활가전
털장갑 / 과일나무 / 요리
십이지신
인지능력 향상과 치매 예방을 위한 어르신 두뇌 트레이닝 컬러링 북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사물과 열두 띠 동물(12지신 일러스트 색칠하기
매일매일 쉽고 즐겁게 색칠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께 선물하고 싶은 인생 색칠하기 책!!!
일상에서 접하는 친숙한 사물과 열두 띠 동물의 감성 일러스트!!!
화려한 채색과 바탕색으로 만족도 높은 작품 구현

색칠하기로 인지능력이 강화됩니다.
나이가 한 살 두 살 들어감에 따라 기억력이 예전 같지 않고 인지능력이 저하됨을 느끼면서 내가 혹은 부모님이 치매에 걸린 것은 아닐지 걱정합니다. 물론 다양한 원인에 의해 인지능력이 저하될 수 있지만 그 원인 중 하나는 노화입니다. 노화 과정에서 뇌의 기능이 저하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인지에 변화가 생긴 것을 정상적인 것으로 여기고 노력하지 않으면 점점 일상생활에 불편과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인지는 어떤 상황에서 무엇을 할지 판단하는 능력을 말하는데, 인지능력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항상 다니던 길을 헤매거나 현관문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는 등 점차 일상생활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하버드 의대 정신의학과 클라이먼 교수는 기억 속에 익숙하거나 쉽게 연상될 수 있는 단순한 것에서 비롯된 미술 활동이 인지기능 향상에 긍정적 효과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림을 보면서 기억하는 활동을 통해 뇌를 사용하고 신체를 움직이게 되면 뇌가 활성화되어 인지적 수행능력을 향상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어르신 인지능력 쑥쑥 즐거운 색칠하기』로 매일매일 꾸준히 색칠하는 미술 활동은 긍정적 습관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친근한 소재와 열두 띠 동물로 그려낸 컬러링북!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던 치매예방교육회가 생활 속 사물과 열두 띠 동물 등 친근하고 따뜻한 감성이 묻어나는 이미지로 색칠하기 책을 완성했습니다. 어릴 적 색종이로 곱게 접어 골목길을 뛰어다니며 날리던 바람개비, 건강을 위해 시작했지만 이제는 즐거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