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컴퓨팅 사고의 구성과 활용 방법
스크래치 3.0
스크래치 3.0 소개 | 스크래치 명령 블록 | 스크래치 화면 인터페이스 | 스크래치 확장 기능의 활용
^^PART 1 컴퓨팅 사고^^의 개념(CT Concept^^
Chapter 1 동작(Motion - 움직임 제어하기
1. 블록 기초 | 2. 블록 따라잡기 | 3. 예제 엿보기 | 4. 실습하기 | 5. 프로젝트 과제
Chapter 2 형태(Looks - 형태 제어하기
1. 블록 기초 | 2. 블록 따라잡기 | 3. 예제 엿보기 | 4. 실습하기 | 5. 프로젝트 과제
Chapter 3 소리와 음악(Sound & Music - 소리와 MIDI 제어하기
1. 블록 기초 | 2. 블록 따라잡기 | 3. 예제 엿보기 | 4. 실습하기 | 5. 프로젝트 과제
Chapter 4 이벤트(Events - 이벤트 실행하기
1. 블록 기초 | 2. 블록 따라잡기 | 3. 예제 엿보기 | 4. 실습하기 | 5. 프로젝트 과제
Chapter 5 반복과 펜(Loop & Pen - 스크립트 반복 제어하기/펜 조절하기
1. 블록 기초 | 2. 블록 따라잡기 | 3. 예제 엿보기 | 4. 실습하기 | 5. 프로젝트 과제
Chapter 6 조건과 감지(Condition & Sensing - 스크립트 조건 제어하기/프로젝트의 정보 감지하기
1. 블록 기초 | 2. 블록 따라잡기 | 3. 예제 엿보기 | 4. 실습하기 | 5. 프로젝트 과제
Chapter 7 연산(Operators - 연산과 문자열 조작하기
1. 블록 기초 | 2. 블록 따라잡기 | 3. 예제 엿보기 | 4. 실습하기 | 5. 프로젝트 과제
Chapter 8 변수와 나만의 블록(Variables & My Blocks - 값이나 문자열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
1. 블록 기초 | 2. 블록 따라잡기 | 3. 예제 엿보기 | 4. 실습하기 | 5. 프로젝트 과제
Chapter 9 확장과 인공지능(Extension &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