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말
2019년 개정판 발간에 부쳐
시작하기에 앞서
영양과 식품 안전
손님 대접과 메뉴
요리의 효율성 향상
음료
칵테일, 와인, 맥주
전채 요리와 오르되브르
육수와 수프
샐러드
샌드위치, 타코, 부리토
달걀 요리
과일
채소
파스타, 국수, 덤플링
곡물
갑각류
생선
가금류와 야생 조류
육류
사냥감과 그 외의 야생동물 고기
스터핑과 캐서롤
짭짤한 소스, 샐러드 드레싱, 양념장, 혼합 양념
빵과 커피 케이크
팬케이크, 와플, 도넛, 프리터
파이와 페이스트리
케이크와 컵케이크
쿠키와 바
아이싱, 필링, 프로스팅, 달콤한 소스
디저트
아이스크림과 프로즌 디저트
사탕과 당과류
식품 저장과 보관
병조림
잼, 젤리, 프리저브
피클
염장, 건조, 발효
재료 자세히 이해하기
조리 방법과 기술
참고 문헌과 자료
옮긴이의 말
찾아보기
★★★ 100년 가까운 역사! 4600여 개 레시피! 전 세계 2000만 부 판매!
모든 기록이 전설이라 할 만한 기념비적인 요리책 ★★★
모든 가정의 주방에 ‘요리의 즐거움’을!
가정 요리사들의 영원한 동반자가 되어줄 단 한 권의 책
『조이 오브 쿠킹』은 가정 요리 분야의 고전이자 전설에 가까운 책으로 불린다. 1931년 이르마 롬바우어(Irma S. Rombauer가 『조이 오브 쿠킹』의 초판 3000부를 자비로 출판한 이후 거의 100년에 가까운 세월이 흐르는 동안 이 책은 미국 가정의 주방에서 바이블로 자리 잡았다. 지금까지 전 세계 2000만 부 이상 판매되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요리책으로 손꼽히며, 미국 가정의 주방에 깊이 스며들어 할머니가 어머니에게, 어머니가 다시 자녀들에게 손때 묻은 이 책을 대대로 물려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오래된 역사만큼 『조이 오브 쿠킹』이 가정 요리 분야에 끼친 영향력도 대단하다. 이 책의 원작자인 이르마 롬바우어는 줄리아 차일드, 마르첼라 하잔 등과 더불어 미국에 수준 높은 요리를 알리고 대중화하는 데 앞장섰던 요리책 저술가의 ‘원조’ 격에 해당한다. 1931년 초판 출간 이후 지금까지 총 아홉 번째 개정판이 출간되었고, 원작자 이르마 롬바우어의 작업은 그의 딸 매리언 롬바우어 베커가 물려받은 이후, 매리언의 아들 이선 베커를 거쳐 지금은 4대째에 해당하는 존 베커와 그의 아내 메건 스콧이 개정판 출간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한 손으로 들기조차 어려운 크기와 무게만으로도 압도하는 『조이 오브 쿠킹』은 기존에 수록된 4000개 이상의 인기 레시피를 수정 및 보완하고 여기에 600개 이상의 새로운 레시피를 추가하여 전체 4600개 이상의 레시피를 담은 초대형 요리책으로 탄생했다. 『실버 스푼』 『프랑스 쿡북』 『소금 지방 산 열』 등 양질의 해외 요리책을 한국어판으로 꾸준히 소개해온 요리책 출판의 명가 세미콜론이 이번에도 원서의 품격을 고스란히 간직한 만듦새로 『조이 오브 쿠킹』의 한국어판을 국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