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
감사의 글
서문
1장 그리스도인의 하나님, 무슬림의 알라
2장 경전
3장 예배, 거룩한 특권
4장 고통받는 세상
5장 죄와 거룩
6장 신비주의와 영적 능력
7장 그리스도와 예언자 무함마드
8장 지옥과 천국
9장 진리를 향한 추구
부록 선교사의 영성에 관한 설문지
용어 해설
참고 도서
그리스도인과 무슬림이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한 길
이 책에서 저자는 하나님을 추구하는 무슬림과 그리스도인의 동일한 마음을 설명하기 위해 일반적인 의미의 ‘영성’이라는 개념을 사용하고 있다. 물론 ‘영성’이라는 주제가 기독교와 이슬람 모두에게 아주 복잡하다는 것은 분명하다.
변덕스런 날씨 같은 성화가 정당한 것인가? 이러한 성화가 지속될 수 있는가? 인생의 메마른 시기가 영적으로 성숙하는 기회가 될 수 있는가? 영적 거인들의 타락에 대해 우리는 무엇이라 말할 수 있는가? 무슬림의 영성을 정의내리고 평가할 수 있는가? 이스마엘의 정통 후계자들은 정말 잔인하고, 무정하며, 폭력적인가? 무슬림 신비주의자는 신비주의적인 그리스도인에 해당하는가? 이슬람교를 믿어서 마음의 평안을 찾았다고 고백하고, 삶으로 그 고백을 입증하는 무슬림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는가?
이러한 질문들은 우리를 혼돈의 늪 속으로 가라앉힐 수도 있지만, 우리가 주의 깊은 연구를 행한다면 영적, 지적으로 흡족한 결론에 도달할 수도 있다. 저자는 하나님의 성품, 성경, 예배, 죄와 거룩, 신비주의, 예수와 무함마드, 인간의 고통, 그리고 내세를 중심으로 무슬림과 그리스도인의 영성을 비교 설명하면서 그리스도인들이 가져야 할 바른 입장을 알려주며 강하게 도전한다.
이 책의 목적은 그리스도인과 무슬림이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되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그리스도인이 거룩함을 더욱 갈구하고, 그 결과 유일한 길과 진리와 생명 되신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더 능력 있게 무슬림에게 전도하기를 바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