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50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비타민 동화』의 저자
박성철 선생님의 자전적 성장 소설 《원더풀라이프》
"이만 칠천 원이라는 거금을 신발 깔창 밑에 숨긴 채, 나는 가출을 했다."
중학교 때까지 공부라고 해 본 적이 없는 ‘준범’. 중학교 때까지만 해도 ‘야구 천재’로 불렸던 그가 고등학교 진학 후 야구부를 그만두고 ‘가출’을 감행하는 것으로부터 소설은 시작된다. 야구에서 공부로 전업(?을 하면서 겪게 되는 사랑, 우정 그리고 좌절과 희망을 그린 청소년 성장소설이다. 특히 《원더풀라이프》는 50만 독자로부터 사랑을 받았던 ...
50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비타민 동화』의 저자
박성철 선생님의 자전적 성장 소설 《원더풀라이프》
"이만 칠천 원이라는 거금을 신발 깔창 밑에 숨긴 채, 나는 가출을 했다."
중학교 때까지 공부라고 해 본 적이 없는 ‘준범’. 중학교 때까지만 해도 ‘야구 천재’로 불렸던 그가 고등학교 진학 후 야구부를 그만두고 ‘가출’을 감행하는 것으로부터 소설은 시작된다. 야구에서 공부로 전업(?을 하면서 겪게 되는 사랑, 우정 그리고 좌절과 희망을 그린 청소년 성장소설이다. 특히 《원더풀라이프》는 50만 독자로부터 사랑을 받았던 《비타민동화》의 저자인 박성철 작가의 첫 청소년소설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소설은 박성철 작가의 자전적 성장소설이다. “안정된 직장, 적당한 유명세, 늘어가는 은행 잔고, 그리고 늘어나는 뱃살...... 마흔 즈음의 어느 하루”에 우연히 보게 된 영화 《바람》. 얼마 전 《응답하라 1994》에 출연해서 유명세를 얻은 정우가 출연했던 이 영화로 보보고 집으로 돌아온 후 썼다는 성장소설이 바로 《원더풀라이프》다. “이 소설은 나의 자전적 성장소설이다. 그래서 더욱 소중하고 더욱 애틋하다.”고 밝힌 그는 초등학교 교사로서 30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눈물편지’를 비롯해 감성을 어루만지는 글을 써온 작가로, 한국 출판 마케팅 연구소가 꼽은 ‘한국의 저자 30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사십대로 넘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