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들어가는 말
1. 창조주 신앙을 회복하라
2. 천지창조
3. 전적타락
4. 십자가 복음 1
5. 십자가 복음 2
6. 믿음으로만 구원받는 이유
7. 믿음의 구원은 행함을 위한 것이다
8. 부활로 사단의 권세를 박살낸 원리
9. 향유 (자기의 것으로 소유하여 누림
10. 물과 성령으로 재창조
11. 성령 충만이란
12. 생명 성령의 법이란
13. 죄의 기원과 성경이 말하는 죄란
14. 영과 진리의 예배란
15. 성화는 십자가 예배로 나타난다
16. 경륜의 복음
17. 천국 복음
18. 천국 복음을 전하라 1
19. 천국 복음을 전하라 2
20. 천국 복음을 전하라 3
21. 천국 됨, 천국 이룸, 천국 침노, 천국 누림
나가는 말
아쉬움에 공평과 정의에 대하여…
이 나라의 1천만 성도가 세상에 사랑과 공평과 정의만 온전히 흘려보냈어도 나라의 부동산 문제나 저출산 문제 같은 사회 공동체의 모든 문제는 해결되어 교회가 세상을 오래전에 변화시켰을 것이다. 또한 이 땅의 모든 교회들에게 사랑과 공평과 정의와 날마다 주님과의 관계 안에서 그분의 다스림을 가장 우선시하는 천국 복음이 바로 들어갔다면 아마도 이 땅의 모든 교회는 세상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한 몸에 받았을 것이다.
그러나 그동안 천국 복음을 외면한 결과가 바로 오늘날 교회의 온갖 부패와 타락과 세속화를 불러왔다. 저자는 이를 사랑과 공평과 정의를 상실한 것은 결국 천국 복음을 상실한 결과라고 하였다. 천국이란 하나님 나라는 공평과 정의가 보좌 두 기둥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천국은 공평과 정의이고, 공평과 정의는 곧 천국이며 이 둘은 하나라고 한다. 하나님은 예수 안에서 당신의 백성들을 사랑과 공평과 정의로 다스리신다.
저자는 천국 백성은 사랑과 공평과 정의를 삶에 가장 우선순위에 두고 살아가야 한다고 한다. 그러므로 이 땅의 주의 종들은 도덕과 윤리만을 강조할 것이 아니라, 이스라엘 역사 이야기만 가르칠 것이 아니라 무엇이 성경이 말하는 사랑이고 공평이며 정의인지를 제대로 공부해서 이 땅 천국 백성들에게 가르쳐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많은 성도들은 사랑과 공평과 정의는 죽어 천국 가서 지키며 사는 줄 알지만 지금 이 땅에서 우리 안에 천국이 임한 이상 우리는 사랑과 공평과 정의를 반드시 행하며 살아가야만 한다고 하였다.
그러므로 저자는 그동안 한국교회가 주님 공생에 첫 외침인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에서 회개하라가 적용되는 십자가 복음에만 열을 다해 전했으니 이제는 예수 안에서 이 땅에 임한 천국 복음을 전함으로 주님 다시 오실 길을 예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주님은 천국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전파될 때 강림하신다 하셨기 때문이다. 마24:14 그래서 이 책에서 천국 됨, 천국 이룸, 천국 침노, 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