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이상한 도서관
저자 박재형
출판사 베틀북
출판일 2023-11-15
정가 12,000원
ISBN 9791193375044
수량
책을 펴내며 … 4
이상한 도서관 … 8
할아버지 구두 가게 … 26
시골집 … 48
숨비소리 … 76
허수아비의 노래 … 102
아이들에게 따스한 위로와 희망을 건네는 이야기의 힘!

하고 싶은 것도 많고, 한창 놀고 싶은 우리 아이들, 하루를 어떻게 보내고 있나요? 하루 중 가장 긴 시간을 학교와 학원에서만 보내는 건 아닌지요? 어쩌면 학원에는 가지 못하고 집에서 홀로 지내는 아이도 있을 거예요. 책에는 다섯 아이의 각기 다른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부모님은 물론 친구와 관계가 끊어진 아이, 홀로 훌쩍 커 버린 아이, 다리가 자유롭지 않은 아이, 또 책 읽는 게 너무 싫은 아이들이 나옵니다. 저마다 사는 환경도 고민도 불만도 다르지만, 아이가 가진 순수한 마음과 상상의 힘으로 씩씩하게 이겨 냅니다. 오랜 시간 선생님으로 일했던 작가가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작품입니다. 아이들이 부디 동화책을 사랑하기를 바란다는 작가의 말처럼 이 책이 우리 아이들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지혜의 자양분과 위로의 손길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상한 도서관>
동권이는 책을 좋아하게 될까?
동권이는 매주 화요일 5교시 국어 수업을 도서관에서 하는 이유를 이해할 수 없었어요. 운동장에서 축구를 하라면 한 시간은 거뜬히 보낼 수 있는데, 책만 읽으라니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억지로 책을 골라 자리에 앉았지만, 책 내용이 눈에 들어올 리 없는데…. 이게 무슨 일이죠? 갑자기 대박 사건이 일어났어요! 도서관 책들이 모조리 과자로 변한 거예요. 이제 동권이는 엄청난 고민에 빠집니다. 선생님이 딱 하나만 고르라고 했거든요. 웃음이 절로 나오는 동권이의 유쾌 발랄한 도서관 판타지가 지금 시작됩니다.

<할아버지의 구두 가게>
슈퍼히어로 같은 할아버지의 진짜 현실을 마주하다!
하늘이의 할아버지는 무엇이든 해냅니다. 밥도 빨래도 청소도 완벽하게 하시니까요. 무엇보다 구두를 얼마나 잘 만드시는지! 고모가 하나만 만들어 달라고 해도 들어주지 않고 오로지 하늘이에게만 예쁜 구두를 만들어 주셨지요. 하늘이를 위해서 무엇이든 다 하시는 할아버지가, 이상하게 할아버지가 운영하는 구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