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가야, 아가야 -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103 (양장
저자 이루리
출판사 북극곰
출판일 2023-10-28
정가 13,000원
ISBN 9791165883331
수량
아기가 첫발을 내딛는 경이로운 순간을 담아낸 그림책

세상에 태어나 백일을 지나고 첫돌을 맞이할 무렵이 되면, 대부분의 아기는 첫걸음마를 시작합니다. 누워만 있던 아기가 뒤집기를 하고, 기고, 앉고, 서고, 걸음마를 떼는 일련의 과정은 한 번에 되는 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아기는 포기하지 않고 무수한 시도와 반복 끝에 차근차근 배우고 성장해 나갑니다. 아기가 아장아장 걸을 때까지 부모가 할 수 있는 것은 걱정스럽고 조마조마하지만, 잘할 수 있을 거라는 믿음으로 지켜보고 도와주며 응원하는 일입니다. 『아가야, 아가야』는 꽃비 내리는 봄날에 아기가 세상을 향해 한 발 한 발 걸어 나가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나비가 팔랑이며 걸음을 재촉하고, 강아지와 고양이도 아기와 함께합니다. 마침내 아기가 엄마 앞에 다다르자, 엄마는 두 팔을 활짝 벌려 아기를 꼭 안아줍니다. 우리 아기가 세상에 첫발을 내딛는 경이로운 순간의 기쁨과 행복을 전하는 그림책 『아가야, 아가야』를 만나 보세요.

노래에 맞춰 따라 부르는 그림책
동요 「나비야」를 아시나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르는 사람이 없는 동요입니다만, 사실 이 노래는 19세기에 독일의 프란츠 비데만이 만들었습니다. 7차 교육과정 당시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수록되었던 「소년 한스」는 일본을 거쳐 우리나라에서 다시 번안, 개작되어 「나비야」가 되었습니다. 8마디의 단순하지만 경쾌한 음률이 두 번 반복되어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동요입니다. 「나비야」의 음률에 이루리 작가의 글과 도휘경 작가의 그림이 만나 『아가야, 아가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아기가 아장아장 걸어가는 모습을 보며 노래에 맞춰 따라 불러 보세요. 마지막 장에는 직접 그린 악보가 가사와 함께 실려 있습니다. 『아가야, 아가야』는 입가에는 미소를, 마음에는 따스한 바람을 불러일으키는 사랑스러운 그림책입니다.

아기와 엄마 모두에게 선물 같은 그림책
아기의 옆에 누워서, 혹은 아기를 무릎에 앉히고 『아가야, 아가야』를 펼쳐 노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