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시간을 수리합니다 - 꿈터 책바보 22
저자 이하은
출판사 꿈터
출판일 2023-11-30
정가 13,000원
ISBN 9791167390967
수량
불청객 7
누가 형이래? 15
답사 친구들 25
벌을 받아야 하는 아이 33
고슴도치 키워요 42
율곡을 먼저 만난 아이 58
가족 눈사람 만들기 66
꼬이고, 안 풀리고 77
마블 시계×거꾸로 가는 시계 88
상담사를 연결합니다 98
신비한 밤, 눈 내리는 밤 108
세상이 다시 움직인다 124
자경문을 쓰다 127
시간을 수리합니다 134
작가의 말 138
“멈추어진 시간을 수리해 준다고……?”
온 세상이 하얗게 물든 겨울 왕국에서
외로운 한 소년과 떠나는 신비한 시간 여행.

하루아침에 음주운전 사고로 아빠를 잃은 은결이는 엄마와 같이 외조부모님 댁으로 들어와 살게 된다. 은결이와 한집에 살게 된 동갑내기 사촌 태우는 은결이가 불편하다. 불쌍하고 걱정되기도 하지만, 집안의 모든 관심이 은결이에게 쏠리는 것도 싫고, 은결이가 문제를 일으킬 때마다 모두 태우 탓만 하는 것 같아 짜증도 난다.

어느 날, 은결이와 태우는 태우가 활동하고 있는 향토문화연구소라는 동아리에서 오죽헌이 있는 강릉으로 답사 여행을 떠나게 된다. 일 년 내내 눈을 구경하기 힘든 양산에서 살고 있는 아이들에게 하얀 눈 세상은 마치 이(異세계를 만난 것 같은 느낌을 주었을 것이다. 그리고 아빠를 잃은 상실감과 상처에 괴로워하던 은결이와 그런 은결이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는 태우의 갈등은 최고조에 이른다.
그리고 은결이의 손목에 있는 수수께끼의 마블 시계는 “상담사를 연결합니다”라는 뜻 모를 음성과 함께 두 아이를 500여 년 전으로 데려다주는데…….

“다 필요 없어! 내 맘을 누가 알아?”
상처 입은 사춘기 소년의 방황과 갈등을 사실적으로 담아

『시간을 수리합니다』는 갑자기 아빠를 잃은 사춘기 소년의 혼란스럽고 아픈 마음과 방황, 그 아이를 둘러싼 주변 사람들의 심리, 그리고 스스로 상처를 극복하고 삶을 향해 나아가도록 도와주는 메시지를 섬세하게 그려낸 동화다. 주인공 은결이의 상황을, 어머니를 잃은 율곡의 상황에 빗대어 상처 치유를 이끌어내는 이야기가 자연스럽고 설득력 있게 펼쳐진다.

너무 큰 상처를 입은 아이에게 주변의 걱정과 위로는 튕겨 나가곤 한다. 고마운 마음을 가지면서도 ‘내 아픔을 어떻게 알아?’라는 반발심이 드는 것이다. 태우는 그런 은결이가 안쓰럽기도 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친구와 친한 것에 질투도 나고, 비뚤게만 행동하는 은결이에게 반발심도 생긴다.

시간을 돌릴 수는 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