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연산 _(교과 과정 1. 분수의 덧셈과 뺄셈 / 3. 소수의 덧셈과 뺄셈
1. 분수의 덧셈과 뺄셈
2. 소수의 덧셈과 뺄셈
Ⅱ 도형 _(교과 과정 2. 삼각형 / 4. 사각형 / 6. 다각형
3. 도형 퍼즐
4. 크고 작은 도형의 개수
5. 점을 이어 만든 도형의 개수
Ⅲ 측정 _(교과 과정 2. 삼각형 / 4. 사각형 / 6. 다각형
6. 삼각형과 각도
7. 평행선과 각도
8. 다각형과 각도
9. 도형의 이동과 각도
10. 테셀레이션
Ⅳ 확률과 통계
11. 리그와 토너먼트
12. 한붓그리기
13. 최단거리의 가짓수
Ⅴ 규칙
14. 님게임
15. 재치 게임
최상위 사고력은..
1. 생각하는 방법을 키워주는 교재입니다.
2. 학년, 학기용으로 되어 있어 쉽게 고를 수 있습니다.
3. 영재교육원 문제 뿐 아니라 교과 심화 문제를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하여 학교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4. 생각의 흐름에 따른 유기적 구성으로 유사 문제를 배재하고 참신한 문제로 구성하였습니다.
<구성과 특징>
최상위 사고력
앞에서 배운 내용 뿐 아니라 앞에서 다루지 않은 사고력 문제를 통해 생각하는 방법을 키워줍니다.
Review
단원이 끝날 때마다 Review 문제로 얼마나 기억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친절한 정답과 풀이
단원 배경 설명, 저자 톡!을 통해 문제를 선정하고 배치한 이유를 알려줍니다. 문제마다 보충 개념, 주의, 해결 전략, 지도 가이드를 통해 좀 더 보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려고 하였습니다.
<특별부록>
Final 평가 1회, 2회
이 책에서 다룬 사고력 문제를 시험지 형식으로 풀어보며 실전 감각을 키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