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소년 탐정 칼레 2 : 위험에 빠진 에바로타 - 동화는 내 친구 29
저자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출판사 논장
출판일 2023-07-25
정가 15,000원
ISBN 9788984145146
수량
전투와 승리를 향해 전진!
“몇천 몇만의 목숨이 죽음 속으로, 그리고 죽음 같은 어둠 속으로 빠져들 것이다.”
여름 방학! 칼레, 안데르스, 에바로타 흰 장미군 삼총사는 붉은 장미군에 맞서 한창 장미 전쟁 중이다. 염탐, 추적, 감시, 인질…….
엎치락뒤치락 팽팽한 전투가 이어지던 찌는 듯이 더운 날, 에바로타는 성상을 옮기는 명예로운 임무를 수행하다가 무시무시한 살인 사건과 마주친다. 아이들의 훌륭한 놀이터인 마을 뒤편의 대평원에서. 살해된 사람은 고리대금업자인 글렌 할아버지, 목격자는 에바로타, 혐의자는 초록빛 바지의 남자. 유일한 증인인 에바로타에게 검은 손길이 뻗쳐 오고, 사건은 해결될 기미 없이 미궁으로 빠져드는데…….

간담이 서늘, 죄어드는 공포.
어떻게 행동하는 게 최선일까?
린드그렌의 어린이 추리 소설 ‘소년 탐정 칼레’ 시리즈 두 번째 작품 《위험에 빠진 에바로타》에서 칼레, 안데르스, 에바로타 삼총사는 뜻하지 않게 무서운 살인 사건에 휘말린다. 범인은 자기 얼굴을 목격한 에바로타에게 독이 든 초콜릿을 보낼 만큼 빈틈없고 잔인한 사람이다.
이번 사건은 머릿속 인물에게 자랑스럽게 떠벌리는 상상 속의 사건이 아니다. 끔찍하고 음산하고 등골이 오싹한 진짜 사건이다. 안데르스는 보석 도둑을 잡은 칼레의 업적을 내세우며 얼른 경찰이 놓친 단서를 찾으라고 독촉하지만, 도대체 현실의 냉혹한 범죄 앞에 칼레 같은 어린아이가 뭘 얼마만큼이나 할 수 있을까?

엄청난 사건과 더불어 성스러운 보물 ‘성상’을 둘러싼 치열한 전투 역시 생생하게 전개된다. 흰 장미군 칼레, 안데르스, 에바로타와 함께 붉은 장미군 식스텐과 벵카와 욘테가 적극적으로 활약하는데, 아이들의 장미 전쟁과 칼레의 사건 해결이 묘하게 맞물리며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성상을 숨기기 위한 기발한 장소를 찾다 한밤중에 적군 대장의 침실에 숨어들고, 개 베포에게 초콜릿을 주게 되고, 그래서 에바로타에게 비소가 든 초콜릿이 배달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