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이 책은 PCB 설계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최우선 독자로 고려하여 작성한 기본서입니다. 특히 독학으로도 쉽게 배우실 수 있도록 따라하기 형식으로 본문을 구성하였으며, 잠깐! 이라는 코너를 통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설계 팁 및 부연 설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구성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어집니다. 제1편은 OrCAD Capture를 활용한 Schematic 작성과 Part 생성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제2편은 PCB Editor를 활용한 PCB 설계 및 Footprint 생성 방법에 대하여 기술하였습니다. 특...
이 책은 PCB 설계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최우선 독자로 고려하여 작성한 기본서입니다. 특히 독학으로도 쉽게 배우실 수 있도록 따라하기 형식으로 본문을 구성하였으며, 잠깐! 이라는 코너를 통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설계 팁 및 부연 설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구성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어집니다. 제1편은 OrCAD Capture를 활용한 Schematic 작성과 Part 생성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제2편은 PCB Editor를 활용한 PCB 설계 및 Footprint 생성 방법에 대하여 기술하였습니다. 특히 제1편과 제2편에 동일한 예제회로를 활용함으로써 연속성 있는 설계 진행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제3편은 3가지 실전 예제를 활용한 PCB 설계 전 과정을 상세하게 풀이하였으며 설계 조건과 난이도를 달리하여 다양한 설계 조건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