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좋아보이는 것들의 비밀, 브랜드 아이덴티티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 로고 디자인, 브랜딩, 브랜드 마케팅
저자 차재국
출판사 길벗
출판일 2017-04-30
정가 26,000원
ISBN 9791160501667
수량
머리말
미리보기

인트로
전문가 인터뷰
1 이중대 _ 웨버샌드윅 부사장
2 방동욱 _ 코발트식스티 대표, 디파이 이사
3 오영식 _ 토탈임팩트 대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4 ELI VLESSING _ 토탈임팩트 암스테르담 매니징 디렉터
Part 1 아이덴티티 = ID
1 무엇을 이야기하려 하는가?
아이덴티티,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듣는 것과 보이는 것의 착각, 버벌 &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퍼스낼리티, 너의 목소리가 들려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과정
Part 2 무엇이 아이덴티티를 이루는가?
1 무엇을 통해 전달할 것인가?
2 아이데이션 컨설팅
현대자동차는 어떻게 문학화했을까?
JTBC의 태생은 다르다
3 아이덴티티를 이루는 비주얼 요소
로고 : 심볼이나 워드마크
타입페이스
컬러 : Color
네 번째 요소 : 캐릭터, 패턴, 그래픽 요소
4 디자인 시스템
5 그리드와 황금비율
6 매뉴얼
Part 3 마케팅 : 비주얼 아이덴티티 활용법
1 마케팅이란?
2 나를 보이다
3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방법
4 아이덴티티 선포식 및 행사
5 시간과 공간의 마케팅
Part 4 잘못된 오해, 책으로 길들여진 디자인
1 실전에서 필요한 모든 감각의 활용
2 위대한 로고를 만드는 법칙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라
유행은 잊어라
단순함을 추구하되 단조로우면 안 된다
디테일이 성공을 좌우한다
신념을 지켜라
3 디자이너와 아티스트의 차이
4 디테일이 오리지널을 만든다
5 장인 정신의 잘못된 오해
6 멀티 플레이어가 되어라
7 저축할 여유를 본인에게 투자하라
8 비평하되 비난하지 말아라
9 그리기 전에 콘텐츠를 살펴라
Part 5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1 변해야 할 것과 변하지 않아야 할 것 구분하기
2 유행은 바뀌어도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3 광고를 할 것인가 브랜딩을 할 것인가?
4 디자인은 매출로 평가 받지 않는다
5 그래
로고 디자인, 브랜딩, 브랜드 마케팅!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해 브랜딩을 표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책은 20여 년 동안 아이덴티티 및 브랜드 회사를 거치며 현대카드, JTBC, SK텔레콤 T, 하이트진로 등 국내외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작업을 직접 진행해 온 저자가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례와 브랜드를 이용한 소비자와의 소통에 대해 심도 있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실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포괄적으로 구성해 온 저자의 경험을 통해 실무적인 팁 등을 알 수 있고, 기업 입장에서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
로고 디자인, 브랜딩, 브랜드 마케팅!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해 브랜딩을 표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책은 20여 년 동안 아이덴티티 및 브랜드 회사를 거치며 현대카드, JTBC, SK텔레콤 T, 하이트진로 등 국내외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작업을 직접 진행해 온 저자가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례와 브랜드를 이용한 소비자와의 소통에 대해 심도 있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실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포괄적으로 구성해 온 저자의 경험을 통해 실무적인 팁 등을 알 수 있고, 기업 입장에서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시각화·언어화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보고 만지고 실제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좋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디자인의 장점만 부각하는 것이 아니라, 각 브랜드의 단점과 잘못된 예들도 함께 살펴볼 수 있으며, 실제 프로젝트를 진행한 실무자의 시각으로 하나의 프로젝트를 깊이 있게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로고나 제품 디자인이 아닌, 공간을 뛰어넘는 장소로 이어지는 포괄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념을 생각해 볼 수 있으며, 좋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위해서는 단순히 디자인뿐만 아니라 많은 경험과 연구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합니다.
[]
고객의 마음에서 대체할 수 없는 이미지 구축하기
소비자가 어떤 물건이나 서비스를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브랜드(로고입니다. 많은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