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슬근슬근 박 타고 인당수에 몸 던져》는 책에 실린 고전 속 이야기를 재미있게 뽑아 낸 제목에서부터 지루한 고전의 이미지를 벗어던졌습니다. 또한 이야기마다 개성이 뚜렷하고 해학이 풍부한 그림으?로 꾸며 색다른 정서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초등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된 우리 고전 5편의 고전을 실었습니다. 해학과 슬기가 가득 담긴 , 형제애, 효도와 권선징악을 다룬 과 , 여자 말을 무시하는 유교 윤리의 병폐가 담긴 , 욕심 많은 옹고집의 이야기를 다룬 의 원래 의미를 그대로 전해주면서 들려주기 좋고, 소리 내어 읽기 좋은 입...
《슬근슬근 박 타고 인당수에 몸 던져》는 책에 실린 고전 속 이야기를 재미있게 뽑아 낸 제목에서부터 지루한 고전의 이미지를 벗어던졌습니다. 또한 이야기마다 개성이 뚜렷하고 해학이 풍부한 그림으로 꾸며 색다른 정서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초등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된 우리 고전 5편의 고전을 실었습니다. 해학과 슬기가 가득 담긴 , 형제애, 효도와 권선징악을 다룬 과 , 여자 말을 무시하는 유교 윤리의 병폐가 담긴 , 욕심 많은 옹고집의 이야기를 다룬 의 원래 의미를 그대로 전해주면서 들려주기 좋고, 소리 내어 읽기 좋은 입말체로 써 어린이들이 고전의 재미를 느끼고, 고전을 읽는 맛을 살리는 데 애썼습니다.
고전으로 실천하는 온.고.지.신.
온고지신의 말뜻은 단순히 옛날로 돌아가자는 말이 아니에요. 옛것을 배워 지금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자는 말이지요. 온고지신의 진정한 의미를 실천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바로 ‘고전 읽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많은 시간이 흐르면서 생겨난 수많은 텍스트 속에서 살아남은 고전은 가장 경쟁력 있는 텍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전을 통해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바의 기초를 다지자는 것이 바로 ‘온고지신’이지요. 고전에는 앞서 살다간 선조들의 삶의 지혜가 담겨 있습니다. 과거를 알아야 미래도 내다볼 수 있는 것처럼 21세기를 살아갈 아이들이 고전을 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