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쿨쿨 쏟아지게 만드는
무시무시한 하품 도깨비를 찾아서!
어릴 적 무서운 도깨비 이야기를 들으며 잠을 설친 적 있나요? 말 안 듣고 말썽 피우는 아이들만 잡아간다는 무시무시한 도깨비 말이에요. 옛날부터 도깨비는 수많은 전래동화 속에서 등장했어요. 우리가 익히 알던 도깨비를 떠올려 볼까요? 무서운 외모에 방망이를 들고, 요술을 부리며 나쁜 사람들을 혼내 주곤 했지요. 그러나 『깊은 밤 하품 도깨비』에는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수상한 도깨비가 나와요. 바로 하품을 내뿜어 아이들을 잠에 빠뜨린다는 하품 도깨비예요. 각자 다른 방식으로 말썽을 피우며 잠 안 자던 삼 형제는 하품 도깨비의 표적이 되기 딱 좋아 보이지만, 이야기는 예상을 뒤덮는 전개로 이어져요. 삼 형제의 모험은 기발하면서도 유쾌해요. 무시무시한 도깨비가 나온다는데도 아이들이 전혀 걱정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능청스럽지만, 능동적인 움직임이 가득한 이야기
옛날이야기 속 아이들은 종종 무서운 괴물의 표적이 되곤 했어요. 말을 듣지 않는 아이들은 혼나야 한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러나 『깊은 밤 하품 도깨비』 속 삼 형제는 호락호락하지 않아요. 엄마가 혼내도 기죽지 않고, 하품 도깨비 이야기를 들어도 겁먹기는커녕 하품 도깨비를 잡으러 모험을 떠나요. 표적이 뒤바뀌는 순간, 문제처럼 보이던 삼 형제의 행동은 힘을 합치면서 재능으로 빛나요. 이렇듯 하품 도깨비를 향한 삼 형제의 모험을 쫓다 보면 어느새 아이들의 귀여운 도발을 보며 절로 웃음이 날지도 몰라요. 그런데 하품 도깨비를 잡으러 간 삼 형제에게 점점 이상한 일이 벌어져요. 삼 형제가 하나둘씩 하품을 하기 시작한 거예요! 삼 형제가 하품 도깨비한테 꼼짝없이 잡히기라도 한 걸까요? 하품은 삼 형제를 넘어 점점 동네까지 퍼지고 말아요. 이런, 하품 도깨비가 온 세상 아이들을 몽땅 재우려나 봐요!
줄거리
어느 마을에 밤새도록 잠은 안 자고 놀기만 하는 삼 형제가 있어요. 참다못한 엄마는 하품 도깨비 이야기를 꺼내며 크게 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