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과 단꿈에는 다 이유가 있다?
꿈속 세계 비밀 대공개!
우리는 밤마다 잠자리에 듭니다. 꿈을 꾸지 않는 날도 있지만, 악몽을 꾸는 날도, 아주 즐겁고 행복한 꿈을 꾸는 날도 있습니다. 이런 꿈은 어떻게 꾸게 되는 걸까요? 그건 바로 인쿠보와 손니도로 집안 때문이랍니다.
몬스터 인쿠보 집안과 요정 손니도로 집안은 가문 대대로 악몽과 단꿈을 만들어왔어요. 몬스터 인쿠보 집안은 무려 700년 동안 사람들에게 정말정말 끔찍하게 무서운 꿈인 ‘왕끔찍 악몽’을 만들어 주고 관리해 왔어요. 사람들이 악몽을 꾸며 생긴 두려움은 몬스터 세계 최고 에너지 음료인 스키피즈의 비밀 재료가 되었죠. 그와 반대로 손니도로 집안은 ‘단꿈’을 만들어 주고 요정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감미료인 ‘금실 설탕’을 추출했어요.
이렇게 두 가문은 꿈을 두고 경쟁을 벌이며 미워하게 되었답니다. 너무 경쟁이 심해진 나머지 양쪽 모두 꿈 만드는 일을 할 수 없을 정도로 힘들어지자, ‘대휴전’을 하기로 약속하고, 서로를 더이상 신경 쓰지 않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다시 밤에 달콤한 꿈을 꾸거나, 끔찍하게 무서운 꿈을 꾸기 시작한 거죠.
그런데 ‘무서우면서 달콤한 꿈’을 꿀 수도 있을까요? 그건 불가능해요! 그런데 닉스와 센은 실수로 악몽과 단꿈이 절반씩 섞인 특별한 꿈인 ‘인쿠벨로’를 꾸게 했답니다. 닉스 인쿠보와 센 손니도로가 만든 꿈은 어떤 꿈일까요?
두렵고 설레는 처음,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다!
주인공인 닉스 인쿠보는 몬스터 인쿠보 집안의 막내예요. 닉스도 드디어 악몽의 밤에 도시의 아이들에게 악몽을 배달할 수 있게 되었죠. 이날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몰라요. 가족들이 놀랄 만큼 멋지게 첫 임무를 완수하고 싶었죠. 완벽하게 무시무시한 꿈을 만들기 위해 닉스는 갖은 노력을 다해 재료를 모으고, 악몽 가루를 만들었답니다. 이제 배정받은 아이인 ‘티미’의 눈에 악몽 가루를 뿌리기만 하면 되는데, 티미의 방에서 요정 센 손니도로를 만나고 말아요. 센도 ‘단꿈의 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