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킨포크 아일랜드 : 누구나 마음속에 꿈의 섬 하나쯤은 있다 (양장
저자 존 번스
출판사 윌북
출판일 2023-09-15
정가 33,000원
ISBN 9791155816318
수량
들어가며

ESCAPE 탈출

소코트라
고틀란드 & 포뢰
루이스 & 해리스
갈라파고스제도
샌타카탈리나
호르무즈
탁상 여행가|에세이

EXPLORE 탐험

몬트리올
코르시카
쿠바
스리랑카
잔지바르
자메이카
사이렌 노래|에세이

UNWIND 쉼

폰차
라그라시오사
뷔위카다
청산도
유르모 & 우퇴
야쿠시마
섬의 시간|에세이

감사의 글
킨포크가 찾아낸,
현실의 감각을 뒤흔드는 경이로운 섬의 세계

스마트폰 검색만 하면 어느 곳의 모습이라도 손쉽게 볼 수 있는 시대이기 때문일까. 여행을 떠나면 생경한 풍경에 압도당하고 전에는 느껴보지 못했던 감정을 느끼게 될 거라는 기대와는 달리, 옆 동네에 가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은 곳으로 몸만 덜렁 옮겨온 듯한 허무한 경험을 할 때도 있다. 이미 소셜미디어에서 익히 봤던 풍경, 한국인들로 북적거리는 로컬 식당, 지난 휴가에서 갔던 호텔과 다를 바 없는 숙소 모습까지. 이처럼 ‘시시한 여행’에 지친 이들에게, 킨포크는 마치 지구 밖으로 떠나는 듯한 완전히 새로운 세계로의 여행을 제안한다.
미니멀하고 단순한 라이프스타일을 표방하는 커뮤니티 킨포크답게, 『킨포크 아일랜드』는 ‘사진 잘 나오는 곳’이나 ‘이 코스로만 따라 하면 이 여행지 정복’이라며 지식을 전달하기 바쁜 다른 여행서와는 완전히 다른 문장으로 시작된다.

“인간을 사로잡는 섬의 매력은 워낙 강력해서 따로 단어까지 존재한다.
바로 섬병islomania이다.”

‘섬병’이란 작은 섬의 세계에 속수무책으로 이끌리는 상태를 가리키는 말이다. 이 문장으로 우리는 섬이 왜 그토록 오랜 세월 동안 수많은 작가와 탐험가들에게 ‘유토피아’와 같은 개념으로 받아들여졌는지 생각에 빠지게 된다. 이 책이 이윽고 전 세계의 18개 섬을 압도적인 사진과 함께 소개함에 따라 우리는 작은 섬의 세계에 순식간에 매료된다.

킨포크를 따라 선명하게 펼쳐보는
지구가 감춰둔 세상의 모든 비밀

첫 파트인 ‘탈출(ESCAPE’에서는 특히 다른 세상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여섯 개의 섬을 소개한다. 오로지 그 섬에서만 볼 수 있는 초현실인 풍경과 독특한 동식물의 모습이 가득하다. 소코트라섬의 상징인 용혈수에 얽힌 놀라운 전설에 귀를 기울여보기도 하고, 잉마르 베리만을 단숨에 사로잡았던 포뢰섬을 찬찬히 뜯어보기도 한다. 갈라파고스제도에서는 찰스 다윈의 시선을 따라 진화에 대한 영감과 발견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