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롤로그] 개발자의 글쓰기는 달라야 한다
개발자는 글을 못 쓴다?
개발자 글쓰기의 특징: 정확성, 간결성, 가독성
개발자의 글쓰기
▣ 1장: 개발자가 알아야 할 글쓰기 기본
01 문장과 단락을 구조화하는 법
___문장을 구조화하는 법
___서술식, 개조식, 도식의 차이
___개조식 서술 방식과 글머리 기호
___단락을 구조화하는 위계
02 쉽게 쓰는 띄어쓰기와 문장 부호
___가장 쉬운 띄어쓰기 원칙
___오해하기 쉬운 문장 부호(큰따옴표, 작은따옴표
03 영어 단어 선택과 외래어 표기법
___비슷한 듯 다른 듯, 단어 선택
___외산 제품 표기와 외래어 표기법
▣ 2장: 개발 시간을 줄여주는 이름 짓기와 주석 쓰기
01 네이밍 컨벤션, 이유를 알고 쓰자
___개발자의 가장 큰 고민은 이름 짓기
___이름 짓기는 창조가 아니라 조합
___코드의 네이밍 컨벤션은 영어 표기법을 상속받았다
___파스칼 표기법으로 클래스 이름 짓기
___카멜 표기법으로 함수·변수의 이름 짓기
___상수는 모두 대문자로 쓴다
___패키지와 모듈은 모두 소문자로 쓴다
___BEM 표기법
___가독성과 소통이 먼저다
02 변수 이름을 잘 짓는 법
___i는 변수 이름이지만 d는 아니다
___긴 이름? 짧은 이름? 검색 잘 되는 이름!
___복수형을 나타내는 s를 붙일까 말까?
___약어를 쓰는 것이 좋을까? 안 쓰는 것이 좋을까?
___중요한 단어를 앞에 쓴다
___함수 이름 짓는 순서
03 좋은 이름의 기준, SMART
___한 번에 좋은 이름을 지을 수는 없다
___좋은 이름이 가진 5가지 특징
___easy to Search: 검색하기 쉽게 이름 짓는 법
___easy to Mix: 조합하기 쉽게 이름 짓는 법
___easy to Agree: 수긍하기 쉽게 이름 짓는 법
___easy to Remember: 기억하기 쉽게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