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피노키오 - 연초록 세계 명작 11
저자 타니아 자모르스키
출판사 연초록
출판일 2023-12-20
정가 8,500원
ISBN 9791192874142
수량
저자 : 타니아 자모르스키
타니아 자모르스키는 변호사 시절 대부분의 시간을 법률 용어가 가득한 글을 쓰며 보냈어요. 지금은 홍보 분야에서 활동하며 보도 자료 등의 글을 쓰지요. 더불어 어린이가 읽기 쉽도록 고전 명작을 재미있게 바꿔 쓰는 작업을 하고 있어요. 다양한 글을 써 온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은 소설을 쓰고 있답니다. 쓴 책으로는 『피터 팬』, 『피노키오』 등이 있습니다.

원작 : 카를로 콜로디 Carlo Collodi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태어났습니다. 콜로디는 프랑스 우화를 이탈리아어로 옮기는 일을 하면서 용기를 얻어 어린이 문학을 쓰기 시작했어요. 이탈리아 최초의 어린이 잡지인 「어린이 신문」에 「피노키오의 모험, 꼭두각시 이야기」라는 제목의 소설을 연재했는데 대단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원래 피노키오가 나무에 매달려 죽는 것으로 이야기가 끝났는데, 독자들의 요청으로 피노키오를 살려 내고 그 후의 이야기를 이어서 썼지요. 나중에 『피노키오의 모험』이라는 책으로 묶여 나온 뒤에는 이탈리아에서 엄청난 베스트셀러가 됐습니다. 『피노키오』는 지금까지도 전 세계 어린이의 사랑을 받는 동화의 고전으로 자리매김했어요.

역자 : 장혜진
고려대학교 지구환경과학과를 졸업하고 한겨레 번역가그룹에서 공부했어요. 어린이와 함께 읽을 좋은 책을 찾아 기획하고 번역합니다. 옮긴 책으로는 『나, 여기 있어요!』, 『10대를 위한 그릿』, 『초콜릿어 할 줄 알아?』, 『알고 싶어, 내 마음의 작동 방식』, 『책 아저씨를 위해 투표해 주세요』, 『Find Me 생태 숨은그림찾기』 시리즈, 『매직 돋보기』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그림 : 강혜영
조소를 전공했습니다. 그린 그림책으로 『어린왕자』, 『행복한 대통령 호세무히카』, 『딱새와 우체통』, 『As a swan』 등이 있습니다.

추천 : 교육학 박사 아서 포버(Dr. Arthur Pober, EdD
유아기 아동과 영재 아동 교육 분야에서 20년 이상 활동했어요. 영재들을 위한 학교로 세계적으로 유서 깊은
연초록 세계 명작 시리즈의 특징

연초록 세계 명작 시리즈는 어린이 독자들이 세월이 흘러도 그 가치가 바래지 않는 고전 작품들을 만나게 해 줍니다. 전 세계적으로 오래도록 사랑받는 고전 작품들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썼습니다. 원작이 품고 있는 매력과 흥분을 고스란히 담은 이야기 속에 푹 빠져 보세요.

주인공과 주변 인물들 소개를 실었어요. 책 속에서 만날 인물들을 살짝 엿보며 흥미를 돋우고, 앞으로 읽을 이야기가 어떨지 짐작해 봐요.

깊은 생각과 깨달음이 담긴 고전 이야기를 초등학교 1~4학년이 이해하기 쉽도록 내용을 풀어 썼어요. 쉬운 어휘와 문장을 이용하여 내용에 푹 빠질 수 있도록 썼지요. 고전 작품 하나하나의 시대 배경과 인물의 특성에 맞춰 썼기 때문에 이야깃거리도 풍부하지요. 누군가 옛날이야기를 들려주듯 친근한 문장으로 쓰여진 새로운 고전을 만나 보세요.

각 작품마다 여러 명의 뛰어난 일러스트레이터가 아름다운 삽화를 그렸어요. 현대 어린이들의 세련된 감각에 맞는 상상력 풍부한 그림으로 이야기에 몰입하고 빠져들어 보세요.

각 작품의 마지막에는 ‘어떻게 생각하나요? 생각을 나누어 보아요’ 활동이 있어요. 아이들이 이야기 속의 인물, 장소, 사건을 여러 각도로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질문들을 실었지요. 각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보면서 막 읽은 고전 이야기와 자기 자신에 관해 깊이 있는 생각을 발전시킬 수 있어요.

교육학 박사 아서 포버의 추천
고전 문학은 어린이들이 가정과 사회 속에서 자라면서 자기 자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줘요. 이 시리즈는 아이들이 고전을 읽고 활발하게 자기 생각을 토론할 수 있는 질문들도 풍부하게 실었어요. 부모님,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보고 이야기를 나눠 보세요. 우리가 사는 이 시대의 생각들, 지나간 시대에 중요하게 생각했던 가치나 기준들을 비교해 생각해 볼 수 있어요. 그 외 매우 다양한 방식으로 고전 문학들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고전 문학 읽기의 즐거움을 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