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언
제1장 외국어 교실에서의 그림
1. 핵심 고려사항들
1.1 왜 그림을 사용하는가?
1.2 다섯 가지 기본적 질문
1.3 언어를 보는 다섯 가지 방법
1.4 중요한 활동들
1.5 도전들과 기회들
1.6 그?림과 교실의 조직
제2장 말하기와 쓰기에 대한 강조
2. 서론
2.1 말하기와 쓰기에서 그림 사용의 몇 가지 역할
2.2 통제되고 개방된 말하기와 쓰기
2.3 기계적 연습과 의사소통적 연습
2.4 가상적 활동과 실제적 활동
3. 기계적 연습
3.1 종이접이와 기계적 연습
4. 의사소통과 도전들
4.1 묘사하기 도전
4.2 알아맞히기 도전
4.3 연결하기 도전
4.4 묶어서 분류하기 도전
4.5 일련의 연속적 순서 만들기 도전
4.6 순서 정하기 도전
4.7 암기하기 도전
5. 의사소통과 기회주기
5.1 의견 표현하기 기회
5.2 경험과 느낌 표현하기 기회
5.3 사색하여 의견 표현하기 기회
5.4 의견 표현하기와 토론하기 기회
5.5. 극화하기 기회
6. 미니대화
6.1 그림과 미니대화
6.2. 미니대화 조직하기
6.3 그림으로 된 미니대화 사례
7. 역할극과 모의실연
제3장 듣기와 말하기의 강조
8. 그림과 의미의 교수
8.1 의미 확립하기
8.2 외부세계를 교실로 들여오기
8.3 교실의 세계에 기여하기
9. 듣기와 읽기 기능 개발하기
9.1 기능의 종류
9.2 마이크로 기술
9.3 단계들
10. 의사소통과 도전
10.1 확인하기 도전
10.2 연결하기 도전
10.3 묶어서 분류하기 도전
10.4 일련순서로 만들기 도전
10.5 순서 정하기 도전
10.6 암기하기 도전
11. 의사소통과 기회
11.1 상상하기 기회
제4장 그림들을 찾고, 이용하고, 저장하기
12. 그림들의 출처
13. 그림으로 할 수 있는 것들
13.1 개인적인 반응
13.2 예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