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머리말
1장 독서교육의 이해 및 독서환경
2장 아동 발달에 따른 독서능력․흥미의 발달
3장 독서지도의 실제 1 : 아이들의 마음 열기
4장 독서지도의 실제 2 : 창의력 기르기
5장 독서지도의 실제 3 : 동요 및 동시 활용
6장 독서지도의 실제 4 : 미술 활용
7장 독서지도의 실제 5 : 음악 및 소리 활용
8장 독서지도의 실제 6 : 연극놀이 활용
9장 독서지도의 실제 7 : 책 만들기 및 북 아트 활용
10장 독서지도의 실제 8 : 신문 활용 교육(NIE
11장 독서지도의 실제 9 : 다매체교육(MIE
12장 독서지도의 실제 10 : 토론 지도
13장 독서지도의 실제 11 : 사고력 논술
14장 독서지도의 실제 12 : 글쓰기 지도
15장 독서지도 계획 세우기
16장 독서지도의 실제 13 : 종결 프로그램
17장 독서상담의 실제
출판사 서평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님이나, 아이들과 현장에서 만나고 계신 교사 및 사서교사, 독서지도사, 독서교육가들은, 아이들이 책을 친구처럼 여기며 즐길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인다. 하지만 책을 읽고 나면 반드시 독서록을 써야 하는 부담, 능력과 흥미가 고려되지 않은 강압적인 도서 선정에 의한 책읽기, 천편일률적인 독후 활동들로 인해 오히려 아이들이 책과 더 멀어지게 만들고 있다. 따라서 이 책 는 과 마찬가지로 아이들 스스로가 책 놀이터로 놀러갈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지침서이다.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님이나, 아이들과 현장에서 만나고 계신 교사 및 사서교사, 독서지도사, 독서교육가들은, 아이들이 책을 친구처럼 여기며 즐길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인다. 하지만 책을 읽고 나면 반드시 독서록을 써야 하는 부담, 능력과 흥미가 고려되지 않은 강압적인 도서 선정에 의한 책읽기, 천편일률적인 독후 활동들로 인해 오히려 아이들이 책과 더 멀어지게 만들고 있다. 따라서 이 책 는 과 마찬가지로 아이들 스스로가 책 놀이터로 놀러갈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지침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