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색의 기본원리
1. 색의 정의
2. 색의 속성
3. 색체계
4. 색명
5. 색의 의미
Ⅱ. 색의 효과
1. 색의 지각효과
2. 색의 심리효과
3. 색의 이미지 심리
4. 색채의 공감각
Ⅲ. 색의 조화
1. 색의 배색과 조화
2. 배색 이미지
Ⅳ. 색채와 실내조명
1. 빛과 인간
2. 빛의 성질
3. 조명의 분류
4. 조명과 색채
5. 식공간의 조명
Ⅴ. 시각디자인
1. 디자인의 요소
2. 디자인 형식의 원리
3. 형태의 분류 및 특징
4. 형태의 생리와 심리
5. 색채와 형태
Ⅵ. 식과 색채
1. 미와 맛
2. 미각색
3. 식품색
4. 식공간과 색채
5. 요리의 컬러 코디네이트
Ⅶ. 한국 전통음식의 색채
1. 오방색
2. 식생활과 음양오행사상
Ⅷ. 푸드 컬러 세라피
1. 푸드 컬러 에너지
2. 푸드 컬러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
Ⅸ. 컬러 마케팅
외식브랜드와 색채
출판사 서평
요리를 담는 도구와 음식을 디자인하는 전문 푸드 스타일리스트(food stylist, 테이블 코디네이터(table coordinator가 나타나고 있으며, 다양한 목적과 기능의 공간을 창출하고 더불어 그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고자 하는 욕구로 식공간을 연출하는 전문인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본 서는 학생들이 색채학을 바탕으로 푸드 코디네이션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학습하는데 보다 쉽게 접근하고 공부할 수 있게 하고자 계획한 것으로, 푸드 코디네이터 뿐만 아니라 외식 산업 및 조리를 공부하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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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를 담는 도구와 음식을 디자인하는 전문 푸드 스타일리스트(food stylist, 테이블 코디네이터(table coordinator가 나타나고 있으며, 다양한 목적과 기능의 공간을 창출하고 더불어 그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고자 하는 욕구로 식공간을 연출하는 전문인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본 서는 학생들이 색채학을 바탕으로 푸드 코디네이션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학습하는데 보다 쉽게 접근하고 공부할 수 있게 하고자 계획한 것으로, 푸드 코디네이터 뿐만 아니라 외식 산업 및 조리를 공부하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