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는 글 I
들어가는 글 II
Part 1 AI와 브랜딩
Chapter 1. 브랜딩이 왜 필요할까?
브랜딩은 좋아하는 마음과 같다
끌리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과정
Chapter 2. AI로 브랜딩을 한다면?
브랜딩과 디자인에서 AI의 부상
도태될 것인가, 지배할 것인가
우리는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는가
Part 2 인공지능 비서와 브랜딩하기
Chapter 3. 챗GPT의 등장
어느 날 갑자기 등장한 챗GPT, 너는 누구니?
챗GPT를 브랜딩 비서로 채용하자
새로 고용한 나만의 인턴 비서와 가볍게 인사하기
Chapter 4. 챗GPT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하기
첫인상을 남기자! 브랜드 핵심가치 정의
독특하고 기억에 남을 브랜드 스토리 만들기
브랜드 메시지와 톤앤매너 만들기
Chapter 5. 챗GPT와 브랜딩 요소들 제작하기
브랜드 이름 만들기
브랜드 키워드 설정
브랜드 분위기와 모티프 정하기
Chapter 6. 브랜드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하기
브랜드 컬러 만들기
타이포그래피와 폰트 정하기
이미지 생성형 AI를 활용해서 로고 만들기
Part 3 AI 브랜딩의 미래와 마케팅
Chapter 7. 챗GPT와 함께하는 브랜드 마케팅
AI가 불러올 마케팅 시장의 변화
글로벌 기업들의 AI 마케팅
챗GPT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수립
Chapter 8. AI로 만들 수 있는 콘텐츠들
카피라이팅
상세페이지
상품이미지
인스타그램 계정 이름 정하기
Chapter 9. 브랜딩에서의 책임 있는 AI 사용
윤리적 고려와 책임있는 AI 사용
창작물에 적용되는 다양한 권리
상황별 만능 프롬프트
브랜드 가이드북
주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을 나만의 브랜딩 비서로 활용하는 법
“혼자서도 브랜드 스토리·이름·로고를 완성하는 최단 경로를 안내합니다”
《AI로 브랜딩하다》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길잡이가 될 책이다. 분명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는데 보기 좋게 정돈하기 어려워 괴로웠던 순간은 누구에게나 있다. 브랜딩도 마찬가지다. 브랜딩은 ‘브랜드’라는 사물이나 서비스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대단히 추상적인 과정이다.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마셔도 우리는 다양한 생각과 경험에 따라 브랜드를 결정한다. 카페의 위치, 커피의 가격, 원두의 로스팅 정도, 단골손님을 알아보고 반갑게 눈인사로 맞아주는 바리스타의 친절함까지. 그 브랜드를 소비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가 만들어지는 과정이 브랜딩이다. 그래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기 어렵고, 또 시각화하기도 쉽지 않다.
《AI로 브랜딩하다》는 이른바 ‘물고기를 잡는 법’을 알려준다. 이 책은 꿈꿔왔던 브랜드에 대한 추상적인 생각을 AI 비서와의 대화로 구체화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책을 읽는 독자는 마치 소크라테스의 산파술을 경험한 그의 제자처럼 자신의 브랜드에 관한 생각을 명료히 할 수 있을 것이다. AI는 모르고 사용하면 어렵고 두려운 존재일 수 있다. 하지만 나의 일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정확히 파악하고 공부하면 똑똑한 비서를 채용한 것과 같다.
챗GPT, 마이크로소트프 빙(Bing은 물론
다양한 ‘생성형 인공지능’에 적용할 수 있는
AI 브랜딩 접근법 A to Z!
《AI로 브랜딩하다》는 다양한 AI에 적용할 수 있는 브랜딩 원리를 소개한다. 실제로 사업을 펼쳤던 경험과 시행착오를 아낌없이 공유하면서, 이해를 돕기 위해 엄선한 AI 브랜딩 예시와 실전 노하우를 책에 녹였다. 브랜딩과 마케팅 과정 중, 필요한 상황에 맞춰 꺼내 쓸 수 있는 AI 명령어 템플릿 ‘만능 프롬프트’가 이 책의 핵심이다. 만능 프롬프트를 적용하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AI로 브랜딩을 할 수 있다. AI를 브랜딩 비서로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