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머리말
Ⅰ. 동화의 아동 교육적 활용
1. 아동 발달과 동화의 기능
2. 부모와 유치원 교사의 전래 동화에 대한 인식
3. 동화를 활용한 통합교육의 이론과 실제
4. 동화! 수업에서 활용하기
Ⅱ. 아동교육적?으로 적합한 동화의 선택
5. 아동에게 어떤 동화를 읽힐 것인가?
6. 양성평등적 관점에서 본 유아용 그림책
7.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서
8. 유아용 전래 동화 어떻게 다시 씌어지고 있나
- 해와 달이 된 오누이를 중심으로
9. 세상 보든 음악가의 음악 이야기
10. 우리의 이야기를 들려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