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004
CHAPTER 1
무자본으로 우주 팔기
우주를 판다고? 누구나 할 수 있다 015 | 우주를 내 손으로 들어 올릴 창업 시스템 021 | 우주를 파는 세일즈 시스템 026
CHAPTER 2
잘나가는 셀러들의 판매 기술
세일즈 시스템이 있다 033 | 시스템은 수익을 만든다 039 | 전략적인 판매 기획 044 | 판매 전체 체크리스트 051 | 판매 후 체크리스트 056
CHAPTER 3
베스트셀러 판매의 법칙
매출이 폭발하는 황금타임의 분석 063 | 연출력이 다르다 067 | 다른 셀러들과 다른 구성력이 있다 071 | 무조건 판매가 아닌 전략적 판매다 076 | 1분 광고 만들고 판매하라 082
CHAPTER 4
우주를 판매하는 말하기 기술
우주 판매 화법 체크리스트 089 | 우주를 사고 싶게 만드는 목소리 093 | 술술 팔리는 우주 097 | 과장광고 하지 않고 과장광고하며 말하기 102 | 마치 우주를 산 듯한 말하기 106
CHAPTER 5
우주를 파는 상품문구 하나
구매는 상품문구의 첫인상으로 결정된다 113 | 상품문구 흐름이 돈의 흐름이다 118 | 차이가 나게 써라 124 | 고객을 행동하게 만드는 상품문구 만들기 128 | 돈 골목에서 글쓰기 133
CHAPTER 6
우주를 사는 고객의 심리
딱 필요한 만큼만 141 | 고객의 휴리스틱 심리를 이용하다 144 | 우주는 얼마에 팔아야 하지? 151 | 손실회피 심리를 이용한 판매전략 155 | 우주를 사고 싶은 구매욕구를 자극하라 161 | 컬러가 매출이다 165
CHAPTER 7
우주가 돕는 사람은 돈기부여가 되어 있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라 175 | 돈기부여도 안된 사람이 돈을 번다고? 181
지금 당장 매출을 올리는 셀러의 판매 솔루션
지지부진한 판매를 보이는 상품이 있다. 이 상품 판매 매출을 20배 올리는 셀러의 기법, 마케팅 솔루션이 있다면? 이제 고객들이 필요한 것을 구매하던 시대는 지나갔다. 고객은 이제 갖고 싶은 것, 구매욕구에 따라 움직인다. 그것이 달에 붙어 있는 쓸데없는 땅이라고 할지라도. 고객의 니즈는 매우 다양해졌고, 변화 또한 빠르게 일어난다. 이 고객들로 하여금 어떻게 ‘달에 있는 황무지’를 사고 싶게 만들 것인가.
이 책에서는 소비심리학을 바탕으로 마케팅 광고비를 쓰지 않고도 매출을 획기적으로 올리는 상품표현 마케팅, 그리고 우주조차도 팔 수 있는 세일즈 시스템, 타임과 연출력, 판매자의 목소리, 상품판매 화법, 상품문구 등 셀러의 판매 노하우를 실전적으로 제공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어떤 상품이든 혹은 병원, 한의원, 법률 관련 등의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부진한 매출로 인해 고민하고 있는 판매자들이 지금 당장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는 판매 기술을 상품표현 스피치, 라이브커머스, 모바일 쇼호스트 양성 분야 전문가인 세 명의 필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교육했던 사례들과 함께 전수한다.
책 속에서
어느 날,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수차례 진행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이 트윙클컴퍼니로 찾아왔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열심히 준비하고 약속된 시간에 맞춰 진행하고 있는데, 매일 방송을 보는 시청자수는 200~300여 명 안팎. 심지어 라이브커머스의 꽃인 댓글도 올라오지 않는다며 한숨을 푹 쉬셨다. 판매 개수도 잘 팔리는 날에는 한두 개, 어떤 날은 한 시간 동안 열심히 방송을 해도 하나를 제대로 팔기 힘들다며, “남들은 몇 천 명, 몇 만 명씩 방송에 들어오고, 1시간에 몇 백만 원, 몇 천만의 매출을 올린다고 하는데, 왜 저만 안 될까요” 라며 고민을 털어놓으셨다. 그분이 놓치고 있는 부분은 SNS 운영과 사전 마케팅을 생각이 날 때면 가끔 하신다는 것이었다. 그날부터 방송을 진행하기 전 사전 마케팅은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