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고 한국공학한림원이 추천하는 권위 있는 시리즈!
- 주목받는 미래 직업인 ‘공학자’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최초의 공학자 시리즈!
- 뛰어난 스토리텔러 동화 작가와 각 분야의 세계 최고 공학자의 만남!
- 지속 가능한 지구와 편리한 삶을 고민하는 공학 기술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정리해 보다!
한국공학한림원 추천 〈반가워요, 공학자〉 시리즈의 마지막 권,
사람을 위해 존재하며 삶을 윤택하게 만들어 온 공학 ‘총정리’ 편 출간!
아침에 일어나 커튼을 걷고, 화장실 불을 켜고 들어가 수도꼭지를 틀어 따뜻한 물로 세수한 뒤, 식탁에 앉아 가스레인지로 준비한 아침을 먹는다. 스마트폰으로 오늘의 날씨를 검색해 본 후 날씨에 맞는 옷을 골라 입고 현관을 나서 도어록이 제대로 잠긴 것을 확인한 뒤에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내려가 신호등 건너 학교로 간다. 칠판 옆 컴퓨터에서는 오늘 수업 내용과 관련된 영상이 흘러나오고, 급식실에 모여 점심을 먹은 다음에 남은 수업을 마치면 학원 차가 교문 앞에서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그렇게 학원 수업까지 다 마치면 집으로 돌아와 저녁을 먹고, 씻고, 텔레비전이나 유튜브를 보며 쉬다가 잠드는 것으로 마치는 우리들의 하루에는 얼마나 많은 공학 기술이 연결되어 있을까?
한국공학한림원과 협력하여 공학에 대한 어린이 독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북돋아 온 〈반가워요, 공학자〉 시리즈의 마지막 책, 《홀로그램 공학자의 비밀 연구소》가 출간되었다. 그동안 열네 권에 걸쳐 재료, 항공ㆍ우주, 뇌, 건축, 에너지, 자동차, 환경, 인공 지능 등의 다양한 공학 분야를 하나씩 파헤쳐 온 시리즈의 마지막 권은 이러한 공학 분야들을 한눈에 총정리해 볼 수 있는 장으로 마련했다. 더불어 돌과 나무로 무기를 만들어 수렵 및 채집 생활을 했던 먼 과거부터 손가락 하나만으로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는 미래까지, 인류의 삶을 편안하게 만들어 온, 그리고 앞으로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갈 공학 기술을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