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실제 참조 자료를 사실적인 3D 장면으로 바꾸기
1장 사실적인 표현을 방해하는 일반적인 모델링 실수들
2장 사실적인 텍스처링 기초
3장 효과적인 UV펴기와 텍스처링
4장 사실적인 자연 식물 제작하기
5장 사실적인 환경 조명 구현하기
2부 사실적인 지형 만들기
6장 사실적인 지형 만들기
7장 사실적이고 자연스러운 물 제작 및 애니메이션
8장 절자척 진흙 재질 만들기
9장 진흙 재질로 지형 텍스처링하기
3부 자연물 제작하기
10장 바위 제작하기
11장 사실적인 꽃 만들기
4부 멋진 지형 장면 렌더링하기
12장 Particle System을 사용한 객체 분산
13장 지형 장면 마무리하기 - 조명, 렌더링 및 합성
찾아보기
이 책은 현재 3D 디자인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더 나은 결과물과 능력 향상을 원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투자가 될 것입니다. 책의 저자는 3D 디자인 분야에서 오랜 경력을 가진 전문가로, 3D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디자이너들을 위해 기술과 직관력을 제공합니다. 이 책은 단순히 3D 모델링과 텍스처링의 기초를 다루는데 그치지 않고, 현실적이고 멋진 결과물을 만드는 방법을 새롭게 제시합니다.
『블렌더로 만드는 3D 환경 디자인』은 여러분이 과거에 범했을지도 모를 실수들을 다루며, 이러한 실수를 해결하고 최종 결과물을 더욱 멋지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게 설명합니다. 이 책은 실제 작업에서 적용 가능한 기술을 제시하여 현실적인 3D 디자인 환경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유사한 서적과 비교하여 이 책은 실전 경험을 강조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각 장마다 연속적으로 진행되며, 독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은 다양한 장르의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하며,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술적인 부분도 깊이 있게 다루고 있어 폭넓은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디자이너로서의 능력을 끌어올리고 창의적인 3D 디자인 환경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과 기술을 터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상 독자층]
- 3D 디자인 기술을 배우고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사람
- 3D 환경 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빠르게 습득하고자 하는 사람
[옮긴이의 말]
이 책에서 다루는 3D 환경 제작 내용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하기 쉬운 과정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블렌더의 우수한 기능들은 매우 뛰어난 품질의 결과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몇 가지 기능으로 손쉽게 거대한 산을 생성할 수 있고 마치 실사와 같은 자연물들과 재질을 따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예시들뿐만 아니라 고품질 CG제작에 있어서 요구되는 가장 필수적인 기술 지식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며 학습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