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곰 이빨 치료하는 날 (양장
저자 최정희
출판사 바우솔
출판일 2023-10-31
정가 14,000원
ISBN 9788983892836
수량
* 오늘 곰 이빨을 무사히 치료할 수 있을까?
한쪽 상아가 부러진 아기 코끼리가 눈물을 뚝뚝 흘리며 애원해도 고운 선생님은 치료를 거절할 수밖에 없어요. 병원에는 코끼리가 앉을 커다란 의자가 없으니까요. 그런데도 코끼리는 밤새 문 앞을 지키며 매달리죠. 고운 선생님은 하는 수 없이 코끼리를 앞뜰 낙엽 침대 위에 눕히고 이빨을 치료합니다.
치과는 특유의 분위기와 냄새 때문에 누구나 가기 싫어하고 무서워하는 공간으로 손꼽힙니다. 이 책은 사랑스러운 동물들과 그들을 정성껏 치료하는 고운 선생님의 모습을 통해 치과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왜 치과에 가야 하는지를 유머러스하고 따뜻하게 알려 줍니다.
깔깔깔 웃으면서 책을 즐겨 보세요! 그사이 치과에 관한 막연한 불안감과 두려움이 사라지고 치과가 조금은 가깝게 느껴질 겁니다. 또한, 이가 흔들거리거나 충치 때문에 치과를 찾아야 하는 어린이들은 이 책을 보며 두려움 없이 병원을 찾는 용기를 얻게 될 거예요.

* 웃음이 팡팡! 훈훈한 반전이 있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
줄지어 잇따라 병원을 찾는 동물들. 급기야 날카로운 송곳니를 가진 곰도 고운 선생님을 찾아와요. 너무 무서워 치료를 거부하자, 동물들은 낙엽 침대 위에 한 줄로 드러누워 시위하지요. 덜덜덜 떨려오는 손. 고운 선생님은 오늘 곰 이빨을 무사히 치료할 수 있을까요?
유머와 위트가 곳곳에 넘쳐 나는 재미난 이야기에는 생명에 대한 따뜻한 메시지가 함께 담겨 있습니다. 동물들이 줄줄이 밀려드는 탓에 정신없이 바빠도 고운 선생님은 온갖 장비를 총동원해 환자들을 정성껏 치료하지요. 의사가 환자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어찌 보면 당연해 보여도 동물들을 진짜로 사랑하고 배려하지 않는다면 어려운 일입니다.
훈훈한 반전 결말로 재미를 더하는 이 책을 통해 동물들의 마음을 헤아려 보면 어떨까요. 동물들의 처지에서 생각하며 마음의 힘을 키우다 보면, 생명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더욱더 따뜻한 마음으로 동물을 대하게 될 것입니다.

* 사랑스러운 동물들과 개성 만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