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후의 당신이 현재의 당신에게 보내는 메시지 …… 4
추천사 …… 12
제1장 | ‘금단의 법칙’ 편
01 당신의 비즈니스를 깊게 이해시켜라
전술 레벨로 실적을 올리는 방법 …… 25
상품, 고객, 우위성을 이해하는 6개의 질문 …… 25
‘갭’이 사람을 움직이게 한다 …… 28
02 문장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다
고객이 ‘역시!’라고 생각하게 하려면? …… 35
‘어? 고객이 이해하고 있어’ …… 35
03 세상을 바꿀 1통의 편지
움직이게 하고 싶은 방향으로
움직이게 하는 표현법은? …… 39
신뢰할 수 있는 회사와 신뢰할 수 없는 회사의 차이점 …… 39
행동하지 않는 데서 오는 단점이 있을까? …… 44
04 실천회의 기초란?
조직을 생각하지 않고서는
비즈니스는 꿈도 꿀 수 없다 …… 46
6개의 ‘기초’를 알아보기 …… 46
실천회의 기초 ① 반응은 배포 부수로 예측하면 안 된다. 1개의 자료청구비용으로 예측하라 …… 47
실천회의 기초 ② 시뮬레이션을 돌리기 전에 광고를 먼저 내보내지 마라 …… 51
실천회의 기초 ③ 샘플은 사용하게 해야 첫 구매로 이어진다 …… 53
실천회의 기초 ④ 무의식 레벨에서는 긍정에서 끝나는 문장과 부정형으로 끝나는 문장을 구별하기 어렵다 …… 54
실천회의 기초 ⑤ 억제할 수 없는 욕구(wants 또는 임박한 필요성(needs이 없다면 상품은 팔리지 않는다 …… 56
실천회의 기초 ⑥ 압도적인 증거가 없다면 고객은 당신이 말하는 것을 신뢰하지 않는다 …… 58
05 상품을 표현할 때의 마음 자세
‘말한 자가 승리’, 그 이유는? …… 60
오른팔에 스위치를 누르기! …… 60
06 당신의 라이벌은 경쟁 매장이 아니다
먼저 자기 머리를 쓰는 것부터 시작하자 …… 65
팔리지 않는 캠페인을 팔리게 하려면? …… 65
잘 만든 편지가 영업을 쉽게 만든다! …… 70
봉투의 개봉률을 높이는 더 간단한 방법 …… 75
사원은 DM의 반
회사나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돈 되는 세일즈 카피라이팅 핵심 기술
“매상을 3개월 이내에 올리지 않으면 해고합니다.” 이 책의 지은이인 간다 마사노리가 실제로 겪었던 상황이다. 그는 이 가혹한 상황을 절망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언어의 힘’을 알게 되었다. 이 언어의 힘은 다름이 아니라 자신에게 필요한 리소스(사람, 상품, 돈 전부를 모을 수 있는 ‘글쓰기 기술’이었다.
총 5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제1장 ‘금단의 법칙’ 편, 제2장 ‘금단의 DM’ 편, 제3장 ‘금단의 편지’ 편, 제4장 ‘금단의 세일즈’ 편, 제5장 ‘간다 마사노리의 세일즈 레터’ 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당신의 비즈니스를 깊게 이해하고, 문장은 정보를 전달하는 게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고 나면, DM으로 반응을 얻어내는 ‘필살’의 공식(문구을 전달한다. 또한, 뉴스레터를 통해 단기간에 비즈니스를 안정시키고, 고객과의 신뢰를 쌓는 세일즈 토크를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간다 마사노리의 세일즈 레터에서는 집객 노하우와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높이는 핵심 비결을 들려준다. 이 책을 통해 회사나 학교에서 배울 수 없었던 돈 되는 세일즈 카피라이팅을 들여다보면, 그 어떤 비즈니스에서도 통용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