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나보다 소중한 것은 없습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현대인 맞춤 정확한 동작 수록
<365 운동 일력>에는 현대인이라면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목, 어깨, 손목, 허리, 무릎, 발목, 코어 등을 골고루 운동할 수 있도록 열두 개의 스트레칭을 월별로 수록했다. 해당 페이지의 QR 코드를 찍으면 10년 차 전문 트레이너로 일하는 저자의 운동 설명 동영상으로 연결되어 혼자서도 올바르고 정확한 동작으로 따라할 수 있게 돕는다. 하루가 고단한 날에는 고단하니까 한번 움직여 보고, 날이 좋으면 좋은 대로 한번 움직여 본다면 한 해 동안 움직이는 날이 쌓여 더 좋은 체력을 만들어줄 것이다.
“작은 목표여도 괜찮습니다. 1년 동안 차곡차곡 성장을 기록하세요.”
운동을 중심으로 일주일 루틴 만들기 프로젝트
일력에는 운동을 권하는 문장은 물론, 휴식에 도움이 되거나 식이에 도움이 되는,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문장도 가득 담겨 있다. 나를 충전하고, 더 나은 환경을 만들고, 심호흡을 하고, 나에게 도움이 되는 태도를 만들고, 잘 챙겨먹도록 독려하는 문장들이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다정한 격려와 위로를 건넨다. 특히 매월 제철 음식과 레시피를 소개하고, 일상적으로 자주 접하는 식재료나 음식의 영양 성분을 상세하게 분석해주는 페이지들은 건강을 지키는 데 있어 운동만큼 중요한 음식을 잘 챙겨먹도록 돕는다.
부록인 포스터를 벽에 붙여두고 운동을 하지 않았더라도 나를 잘 챙긴 날에 스티커를 붙여 표시하며 1년 365일 동안 나를 돌보고 성장하는 과정을 차곡차곡 기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365 운동 일력>을 따라하며 매일 나에게 조금씩 나은 환경을 주다 보면, 한 해가 지난 후에는 보다 편안하고 자유로운 몸과 마음으로 더 멀리 나아갈 수 있는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