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장. 개발 환경 구축
[1단계] 안드로이드 BASIC 익히기
01장 안드로이드 코틀린 앱 개발 입문
__1.1 안드로이드와 코틀린
__1.2 앱 개발 과정 살펴보기
__1.3 프로젝트 생성 방법
__1.4 프로젝트 구조 알아보기
__1.5 HelloWorld 앱 만들기
__1.6 에뮬레이터로 실행하기
__1.7 실제 기기로 실행하기
__학습 마무리
02장 코틀린 문법 빠르게 살펴보기
__2.1 코틀린 실행하기
__2.2 코틀린 기본
__2.3 제어문
__2.4 컬렉션
__2.5 클래스
__2.6 인터페이스
__2.7 %00; 처리하기
__2.8 람다식
__학습 마무리
03장 레이아웃 에디터와 레이아웃 파일
__3.1 레이아웃 에디터 알아보기
__3.2 레이아웃 파일 생성 방법
__3.3 레이아웃 파일 코딩을 위한 아주 얕은 XML 지식
__학습 마무리
04장 화면 제어하기 : 액티비티와 프래그먼트
__4.1 안드로이드 4대 구성요소
__4.2 액티비티 알아보기
__4.3 프래그먼트 알아보기
__학습 마무리
05장 화면 구성하기 : 뷰(위젯
__5.1 뷰(위젯 종류
__5.2 뷰 공통 속성
__5.3 텍스트뷰
__5.4 이미지뷰
__5.5 버튼
__5.6 에디트텍스트
__학습 마무리
06장 화면 구성하기 : 레이아웃(뷰 그룹
__6.1 레이아웃 종류
__6.2 리니어 레이아웃 : LinearLayout
__6.3 상대적 레이아웃 : RelativeLayout
__6.4 컨스트레인트 레이아웃 : ConstraintLayout
__6.5 반응형 UI 만들기 : Guideline
__학습 마무리
[2단계] 프로젝트를 만들며 유용한 기능 익히기
07장 [Project] 스톱워치 : 스레드
__7.1 사전 지식 : 메인 스레드와 백그라운드 스레드
__7.2 준비하기 : 프로젝트, SDK 버전
__7.3 레이아웃 구성하기
__7.4 (STEP 1
★ 입문부터 배포와 광고 수익 창출까지
★ 실무적이고 활용도 높은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수준 높은 예제로 익혀라
이 책은 총 3단계에 걸쳐 코틀린으로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단계에서는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코틀린 문법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용법을 알아봅니다. 2단계에서는 네 가지 앱을 직접 구현해보면서 스레드, 뮤직 플레이어 API, 서비스, ROOM 데이터베이스, 구글 ML 키트, 카메라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익힙니다. 3단계에서는 미세먼지 측정 앱을 단계별로 발전시키며 개발합니다. 배포용으로 수정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직접 배포까지 해봅니다. 현업에서 앱을 개발할 때 큰 도움이 될 실무적이고 활용도 높은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숫자로 보는 책의 특징]
_0부터 아무것도 몰라도 OK
적어도 한 개 언어를 써봤다면 코틀린과 안드로이드를 전혀 몰라도 됩니다. 처음부터 하나하나 알려드립니다.
_1.6.10 코틀린 버전
2021년 12월 공개된 코틀린 최신 버전을 사용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Arctic Fox, 안드로이드 12(API 31를 사용합니다.
_3가지 OS별 개발 환경 구축
윈도우, 맥OS, 리눅스 개발 환경 구성 방법을 모두 알려드립니다.
_3단 업그레이드 개발 및 배포
최소 기능 제품으로 구현한 미세먼지 측정 앱을 업데이트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배포하는 과정을 3단계로 제공합니다.
_4가지 난이도 프로젝트 제공
★☆☆☆부터 ★★★★까지 4가지 난이도로 프로젝트를 제공해, 차근차근 익힐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_5가지 유용한 프로젝트 구현
구글 ML 키트를 비롯한 최신 기술로 당장 유용한 프로젝트를 구현합니다.
___★☆☆☆ 스톱워치
___★★☆☆ 뮤직 플레이어
___★★★☆ QR 코드 리더기
___★★★☆ 할 일 리스트
___★★★★ 실전! 미세먼지 앱
[대상 독자께 드리는 편지]
_안드로이드 앱 개발이 처음인 입문자께
딱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