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48개 영어 동사로 프리토킹 깨부수기 : 영알못도 아는
저자 조찬웅
출판사 책들의정원
출판일 2023-06-30
정가 22,000원
ISBN 9791164161607
수량
· 작가의 말 _우리는 이미 영어를 알고 있다 · 조찬웅
· 감수자의 말 _당신을 위한 영어 학습법 · Kayla Mundstock
· 이 책의 구성 및 100% 활용법

01 Work · 일하다 | 작동하다 | 성공하다
02 Move · 이사하다 | 이직하다 | 이민하다
03 Get · 얻다/받다 | 사다 | 도착하다
04 Attract · (사람 등을 끌어모으다/유치하다 | (동물, 곤충 등을 끌다/유인하다 | (마음, 관심 등을 끌다/모으다/불러일으키다
05 Beat · 때리다/두드리다 | 이기다 | 더 낫다/능가하다
06 Break · 깨다/고장 나다 | (뼈가 부러지다 | 습관, 버릇을 고치다/버리다
07 Bring · 물건을 가져오다/가져가다 | 사람을 데려오다 | (이유 묻기 무슨 일로 왔어?
08 Build · 만들다/조립하다 | 키우다/늘리다 | 개발하다/차리다/쌓다
09 Carry · 들다/나르다 | 휴대하다/가지고 다니다 | (판매할 물건이 있다/취급하다
10 Close · 문을 닫다/영업이 끝나다 | (신체 부위를 닫다 | (물건을 닫다
11 Come · 오다 | 우선하다/중요하다 | (특정 색상, 사이즈로나오다/(책, 영화, 제품 등이나오다
12 Cut · (신체 부위를 베다 | 줄이다/삭감하다 | 멈추다/그만두다
13 Do · 잘하다/못하다 | 숙제하다/조사하다 | 다양한 의미의 do
14 Drop · 떨어뜨리다 | 갖다주다/내려주다 | 중단하다/취소하다
15 Fall · 넘어지다/떨어지다 | (양, 질, 수, 강도 등이 떨어지다 | (갑자기 되다
16 Feel · ~하게 느끼다/기분이 든다 | ~라고 생각하다 | ~하고 싶다
17 Find · 찾다/구하다 | 시간을 내다/돈을 마련하다 | (경험하고 나서 느끼다/여기다/생각하다
18 Follow · 따라가다/미행하다 | (규칙, 조언, 레시피 등을 따르다 | 이해하다
19 Give · (키스, 포옹, 미소, 도움 등 좋은 것을 주다 | (두통
“일상회화에서 어려운 단어를 쓰면 오히려 어색해요!”
48개 동사면 충분한 이유

세상에 영어 단어는 몇 개나 될까? 조사에 따르면 현재 사어, 학술어 등을 제외한 가용 영어 단어의 수가 약 30만 개 정도 된다. 그렇다면 이 많은 단어를 어느 세월에 다 익히고 숙지할 수 있을까?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 이 중에 단 5%에 해당하는 15,000개의 어휘가 실제 사용되는 전체 어휘 중 92%를 차지한다.

더 놀라운 사실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가장 빈도가 높은 상위 25개의 단어가 영어 활자로 구성된 모든 매체의 30%를 차지하고 상위 빈도 100개의 단어는 약 50%를 차지한다. 흥미로운 것은 단어의 사용빈도 순위가 내려갈수록 사용빈도가 기하급수적으로 떨어진다는 사실이다. 즉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단어는 소수에 불과하고 다른 단어들은 거의 쓰이지 않는 것이다.

《48개 영어 동사로 프리토킹 깨부수기》는 누구나 아는 48개 동사만으로 무궁무진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실전 영어를 알려준다. 더 이상 문장을 통째로 외울 필요 없다.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단어를 활용할 수 있게 이 책이 도와줄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독자가 이 책을 덮을 때에는 어떤 상황에도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자신감과 실력이 만들어져 있을 것이다.

책 속에서

왜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그렇게 오래 배우고 접하는데도 영어를 한 마디도 하지 못할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자신이 영어를 이미 알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말이 조금 웃기죠. 나는 영어로 한 마디도 하기 힘들어하는데 이미 영어를 안다니. 하지만 독자분께서는 분명히 영어를 알고 있습니다. _2p

attract의 두 번째 뜻은 (동물, 곤충 등을 ‘끌어모으다, 유인하다’입니다. 이번에는 사람이 아닌 동물이나 곤충이 등장합니다. 이렇게 사람과 동물을 따로 분류해서 정리하는 이유는 영어에서는 응용하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attract를 ‘사람’과 관련된 예문으로 배운 학습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