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열혈 왕팬 나가신다 - 단비어린이 문학
저자 이영은
출판사 단비어린이
출판일 2023-10-16
정가 13,000원
ISBN 9788963013206
수량
1. 열혈 극성 왕호랑이
2. 놀리지 마!
3. 복수의 호랑이 수염
4. 유리병 속에 갇힌 호랑이
5. 수염을 또 써 버렸다
6. 나는 못 해요
7. 마지막 수염 하나
8. 사라진 왕호랑이
9. 열혈 왕팬 나가신다
진심으로 믿고 응원해 주는 단 한 명만 있어도
두려움을 이기고 용기를 낼 수 있다

“누굴 닮아 이렇게 겁이 많을까?”
태권도 국가대표 코치였던 할아버지와 유도 선수였던 아빠에 비하면 왕호는 작은 벌레조차 무서워할 정도로 겁이 많습니다. 엄마가 덩치는 할아버지와 아빠를 쏙 빼닮았는데 겁은 왜 이렇게 많은지 모르겠다고 할 때마다 왕호는 꼭 자기가 잘못한 것처럼 작아지는 것 같아요. 엄마는 그런 왕호가 강해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태권도 학원에도 등록해 주었지만, 왕호는 적응을 잘 못합니다. 피구 시합에선 항상 공을 무서워하는 아이로 가장 먼저 아웃되고, 친구들은 다 하는 손날 격파도 매번 망설이다 시도조차 하지 못하고 스스로 실망하고요. 왕호보다 키도 작고 덩치도 작은 찬호는 그런 왕호를 ‘겁호’라 부르며 놀려 대지요. 왕호는 속상하지만 매번 혼자 화를 낼 뿐입니다.

그런 왕호를 지켜보는 이가 있었으니 바로 왕호랑이, 할아버지였습니다. 할아버지는 하늘나라에서 왕호를 내려다보며 안타까워하지요. 특히 찬호 때문에 속상해하는 왕호를 볼 때면 어떻게든 해결해 주고 싶어 안달이 납니다. 하늘나라에선 옥황상제의 명이 없인 함부로 땅에 내려가면 안 되지만, 할아버지는 참지 못하고 호랑이의 모습 그대로 왕호 앞에 나타납니다. 유리병 속에 갇혀 우스운 모양새긴 하지만, 호랑이는 왕호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주기 위해 노력하지요. 왕호 몰래 찬호에게 복수를 해 주기도 하고, 왕호에게 용기를 내라고 말하기도 하면서요. 하지만 왕호는 왕호랑이가 잔소리쟁이라고만 생각합니다.

이상한 건, 유리병 속 왕호랑이가 시간이 갈수록 점점 작아진다는 사실이에요. 왕호가 자신의 겁을 깨고 나와 두려움을 이기면 유리병이 깨지고 왕호랑이도 살 수 있지만, 그렇게 못 하면 작아져서 아예 사라져 버릴 위험에 빠진 거죠. 과연 왕호는 용기를 내어 왕호랑이를 살릴 수 있을까요?

《열혈 왕팬 나가신다》에는 ‘손주바보’인 할아버지가 둘 나옵니다. 왕호의 할아버지인 왕호랑이, 그리고 하늘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