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매머드 아카데미 3 : 화끈한 수학여행 (양장
저자 닐 레이튼
출판사 을파소
출판일 2023-08-09
정가 13,800원
ISBN 9788950989576
수량
1교시. 수학여행을 떠나는 날입니다 … 15
2교시. 교육 센터까지 거리를 구하세요 … 29
3교시. 야자수 옹달샘 교육 센터 … 44
4교시. 학습 활동을 시작합니다 … 52
5교시. 관찰소에서 빈 곳을 채우세요 … 66
6교시. 해수욕장에서 수상한 점을 찾으세요 … 79
7교시. 사라진 옴스비를 구하세요 … 98
8교시. 홍수를 피해 탈출하세요 … 108
9교시. 수학여행을 신나게 즐깁시다 … 126
방과 후. 돌아온 매머드 아카데미… 134
걱정하지 마세요
작은 행동이 엄청난 결과를 만들어 낼 거예요

입학식에 참여했던 매머드 아카데미 학생들은 어느새 수학여행을 떠날 때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즐거웠던 것도 잠시, 수학여행은 시간이 지날수록 엉망이 되었습니다. 너무 뜨거운 날씨에 모두가 지쳐 버린데다, 투덜이 옴스비가 길을 떠나는 내내 불평을 쉼 없이 늘어놓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숙소도, 강도, 관찰소도 더럽고 지저분했지요.
결국 옴스비는 집으로 돌아가겠다며 혼자 길을 나서고 맙니다. 그런데 우가 우가, 익숙한 소리가 들리는군요. 이 소리의 정체는 바로… 인간입니다! 인간들도 야자수 옹달샘으로 피서를 왔습니다! 이제야 수수께끼가 풀렸습니다. 숙소와 숙소 주변이 더러워진 건 모두 인간들 때문이었군요.
하지만 그런 인간들을 바꾸려는 학생이 있습니다. 바로 땅 나무늘보입니다. 느릿했던 평소와는 달리 땅 나무늘보는 가장 앞장서서 문제를 해결합니다. 지친 친구들을 이끌고, 아침을 준비하고, 인간들이 지켜야 할 규칙을 적은 표지판을 만들었죠. 하지만 인간들은 엄청난 쓰레기를 강에 함부로 버린 것도 모자라 표지판을 바다에 던져 버리는군요. 그리고 인간들이 버린 쓰레기 때문에 엄청난 일들이 벌어지는데….

처음 떠나는 수학여행
용기를 내어 문제를 해결해 보아요

학교 바깥으로 떠나는 현장 학습과 여행은 늘 새롭습니다. 친구들과 학교가 아닌 다른 곳에서 함께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평소와 다른 날씨, 장소, 활동, 일 들을 마주하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어려움에 부딪히기도 합니다. 오스카와 친구들이 기대와 다른 수학여행에 몹시 실망한 것처럼요. 심지어 인간들이 나타나자마자 친구가 사라지는 위험한 일도 생기고 말았습니다. 그렇지만 아카데미 학생들은 도망치지 않습니다. 사라진 옴스비를 찾아야 하니까요.
우리는 늘 예상하지 못한 위기를 겪습니다. 피할 수 없는 어려운 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용기를 내야 하지요. 아라벨라는 옴스비를 구해야 한다고 말하고, 땅 나무늘보는 앞장서서 옴스비를 찾아다니고,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