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코넬리아 “코리” 텐 붐
판디타 라마바이
엘리자베스 그린
루비 브리지스 홀
한나 모어
가브리엘 “개비” 더글라스
에이미 카마이클
사비나 범브란트
해리엇 로스 터브먼
리디아 다라
니 퀘이-쳉 쑹
필리스 휘틀리
캐서린 부스
타미카 캐칭 스미스
마할리아 잭슨
패니 크로스비
시에나의 카타리나
도로시 데이
조세핀 버틀러
로자 파크스
앤 브래드스트리트
베서니 해밀턴
크리스틴 케인
아만다 스미스
제인 오스틴
자넷 리
해리엇 비처 스토
플로렌스 나이팅게일
제니퍼 와이즈먼
포카혼타스
조니 에릭슨 타다
매들렌 렝글
나르시샤 휘트먼
낸시 피어시
아이다 루이스
콘돌리자 라이스
베티 올슨
마더 테레사
클라라 바턴
수전 B. 앤서니
캐서린 G. 존슨
엘리자베스 블랙웰
잔 다르크
플래너리 오코너
메리 스톤 (쉬 메이위
윌마 루돌프
엘리자베스 엘리엇
코라손 아키노
카타리나 폰 보라
소저너 트루스
주
신실한 크리스천 여성들은 세상의 빛과 소금과 같습니다. … 글쓰기, 설교, 가르침, 돌봄 등 다양한 재능을 가진 그들은 자신의 은사를 사용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어요. 비행사, 운동선수, 음악가, 수학자 등 이 여성들 중 상당수가 박해와 편견, 고난이라는 불길 속에서도 믿음을 굳건히 지켰답니다.
선교사가 되기도 하고 정치계나 의료계에 뛰어든 이들도 있었죠. 그들은 강인하고 영리하게, 때로는 거침없이 예술과 과학, 교육과 체육을 포함하여 세상 모든 영역의 주님이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인정했어요.
강인한 이 여성들에 관한 짧은 이야기를 통해 여러분은 대담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기독교 신앙을 실천할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용감한 개혁가였던 판디타 라마바이가 선언했듯이 “그리스도께 헌신한 인생은 두려워할 것도, 잃을 것도, 후회할 것도 없습니다.”
― ‘머리말’에서
코리 텐 붐: 나치의 유대인 학살로부터 유대인들을 구하고, 강제 수용소에서 살아남아 온 세계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 용서를 전했어요.
플로렌스 나이팅게일: 부상 당한 군인들을 구한 현대 간호학의 개척자로, 세계 최초로 간호학교를 설립하고 여러 권의 책을 썼어요.
캐서린 존슨: 뛰어난 수학 계산 능력을 지닌 ‘인간 컴퓨터’로, 미국 항공우주국의 우주 탐사에 참여하여 우주 비행사의 달 착륙을 도왔어요.
베서니 해밀턴: 불의의 사고로 한 쪽 팔을 잃고도 서핑 선수로 활약하며 상어 공격의 피해자들과 절단 수술 환자들을 지원했어요.
크리스틴 케인: 불행했던 어린 시절을 계기로 인신매매를 없애는 일에 뛰어들어 전 세계에 인신매매 근절에 대한 인식을 높였어요.
― 뒤표지에서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